검색어 입력폼

[경영학]패러다임의 전환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6.05.2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패러다임의 전환 리포트용입니다. 대학생 이상 가능..

목차

1. 그 사건 혹은 상황이 무엇이었는가?
2. 당신의 패러다임을 바꾼 사건에서 얻은 교훈은 무엇인가?
3. 그 때의 패러다임 전환이 당신 인생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
4. 어떤 경우에 패러다임 전환이 일어나는가?
※ 참고 사항.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에서 발췌)

본문내용

1. 그 사건 혹은 상황이 무엇이었는가?
결혼 후, 모방송국에서 방영한 ‘TV 에세이’ , “시골 오지 마을의 작은 행복” 의 주제로 할머니 한분을 소개해 준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아내가 방송 내용에 감명을 받았는지 “아름다운 삶이 저런거구나! 우리도 같이 노력해서 아름답게 살아요 그리고, 나 저기 가고싶어” 라는 말을 제게 하였습니다. 저는 방송 내용을 자세히 보지는 못했지만 아내에게 기분전환을 시켜주고 싶어 그곳을 한번 찿아갔습니다.
그 곳은 충북 옥천군 청성면 양저리, 눈을 씻고 둘러봐야 하늘과 산뿐인 산골 마을이었습니다. 찾는 손님이라곤 하루에 네번, 뿌연 흙먼지를 달고 오가는 낡은 버스뿐인 그 곳에 푸르고 곧은 대나무처럼 한결같이 살아온 할머니 한 분이 있습니다.
"가위손 할머니"라고 불리는 강난순 할머니(67세), 바로 그분의 이야기입니다.
이 시골 마을에서는 제일 가까운 미용실에 가려 해도 40분을 걸어 나간 다음 다시 버스를 타고 30분을 더 가야 합니다. 그러니 웬만한면 꺼칠한 더벅머리도 참고 살아야 한다고 합니다. 어쩌다 10 가구가 전부인 마을에서 환갑 잔치라도 있어 모처럼 이발을 위해 왕복 두 시간이 넘는 읍내까지 나가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저희가 간 그날도 할아버지와 포도밭에서 일하던 할머니는 이웃집으로 불려 갑니다.
할머니는 요며칠 은근히 누가 불러 주지 않을까 기다렸다고 했습니다. 얼마 전 할아버지가 장에 나가 15만 원이나 하는 "바리깡"을 할머니에게 사주었기 때문입니다.
오늘이 바로 그 "바리깡"을 처음으로 개시하는 날입니다. 이웃집 할아버지 이발을 해주시면서 할머니가 어찌나 할아버지 자랑을 하시던지 조금은 저희 부부가 쑥스럽기까지 했습니다. 그래도 무척이나 부럽고 좋아 보였습니다.
미용사처럼 스타일을 내면서 깍지는 못하지만 깍은 사람이 마음에 든다고 좋아할 때
가장 기분이 좋으시다는 할머니. 그리고 그렇게 좋아하는 모습의 할머니를 바라보고 있으면 더 좋다는 할아버지. 이 부부가 한달에 한번씩 특별히 이십 리 출장길에 오르는 날이 있습니다. 장애 노인과 치매 노인들이 모여 사는 수양원에 가기 위해서입니다.

참고 자료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