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공간]오만과 편견

저작시기 2005.03 |등록일 2006.05.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오만관 편견 장면에 대한 해석과 생각을 쓴 글입니다.
인코딩과 디코딩하는 것

목차

줄거리
◎‘오만과 편견’ 인코딩과 디코딩

본문내용

줄거리

하트포셔의 작은 마을에 사는 베네트 집안의 딸들을 소재로 한 영화이다.
베넷과 베네트는 다섯 딸의 혼인 문제가 그들의 중요한 관심사였다.
이 영화에서는 베네트가의 딸 중 두 명을 중심으로 하여 영화의 내용이 진행된다.
온순하고 마음이 착한 제인, 인습에 사로잡히지 않고 재치가 넘치는 엘리자베스,
이 두 소녀는 결혼 적령기를 맞고 있다.
엘리자베스와 그의 언니인 제인은 무도회에서 빙리와 다르시 씨를 만나게 된다.
제인은 빙리를 사랑하게 되지만 신중하게 자기 애정을 숨긴다. 빙리의 친구 다르시는 겉치레를 우습게 알기 때문에, 성격 연구가임을 내세우는 엘리자베스에 대해서조차 신분을 내세우는 오만한 남자라는 인상을 주지만. 결국 자유롭고 활달한 엘리자베스을 사랑하게 된다.
그러나 , 다시는 베네트 부인과 세 명의 딸들의 어리석은 행동을 보면서 엘리자베스와 관계가 깊어지는 것을 꺼려하였다. 빙글리도 역시 제인을 사랑하고 있었으나. 그녀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인지 자신감을 상실하게 된다. 이리하여 결구 이 두 청년은 다른 곳을 가게 된다.
후에 다시는 엘리자베스를 만나게 되고 그녀에게 구혼을 한다. 그러나 그녀는 그의 구혼을 거부한다. 그러나 경박하고 낯이 두터운 콜린즈와 싹싹하기는 하지만 성실하지 못 한 위캄과의 교제를 통하여 첫인상이 중요하지 않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사건과 만남을 통하여 다시가 너그럽고 생각이 깊은 사람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어, 엘리자벳은 자신이 가지고 있던 ‘편견’을 시정한다.
한편 , 다시는 빙글리에 대한 제인의 사랑이 진실되다는 사실을 알고, 두 사람의 결혼을 주선한다. 그리고 다시와 엘리자벳도 이해와 애정과 존경으로 맺어지게 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