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극동지역 기업환경]극동지역 진출 사업계획서(애완용품점 및 애완카페)

저작시기 2006.04 |등록일 2006.05.21 | 최종수정일 2015.06.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인구 1억5천만명의 러시아는 90년 초부터 시작된 개혁정책 추진 지속적인 생산 감소 및 주민소득 감소를 겪으면서 전체 시장규모는 축소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혁정책의 일환인 대외 개방 확대로 수입시장 규모는 약 600억불에 달합니다. 1998년 8월의 외환위기 이후 수입이 큰 폭으로 감소하고 있으나, 점차적인 증가세로 반전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극동지역에 진출하기 위한 사업아이템을 선정하여 사업에 투자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목차

1. 러시아시장 개요
2. 사업계획서
2-1. 사업아이템 선정배경
2-2. 사업아이템 선정
2-3. 목표시장 선정과 소비자 분석
2-4. 지출비용 예측
2-5. 수익성 예측
2-6. 마케팅전략(4P)
2-7. 인원 관리
2-8. 사업 확장
2-9. 주의 사항
3. 사업준비

본문내용

2. 사업계획서
2-1. 사업아이템 선정배경
러시아 사람만큼 개를 아끼는 민족이 없다고 들었습니다. 물론 개를 아끼는 민족은 러시아 민족 뿐만아니라 많은 민족들이 있을 것이고 특히 유럽 사람들이 제일로 손꼽힌다고 합니다. 그러나 러시아 문학에서 개가 자주 등장하는 것만 보아도 개와 러시아인과의 관계는 상당한 역사성을 지닌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러시아인들의 개중심의 여가생활상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① 주민 대다수가 아파트에 살다 보니 개의 생리현상이나 발육을 위해서도 개의 산책은 필수적이어서 사람들은 규칙적으로 개와 함께 산책을 합니다.
② 개는 어디든지 데리고 다닙니다. 버스를 탈 때도 송아지 같은 개를 데리고 탑니다. 너무 자연스러운 현상이라서 아무도 힐끔 쳐다보는 일조차 없습니다.
③ 별장에 갈 때도 개를 빼 놓고 가는 일이 없습니다.
"러시아 인들은 개나 고양이, 새 등 온갖 종류의 애완동물을 좋아합니다. 아파트에 살면서도 덩치 큰 개를 키우기도 합니다. 심지어 뱀을 키우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머니는 개를 키우는 것이 무척 힘들다고 하면서도 아침 일찍 일어나서 개를 밖에 데리고 나가 산책시키곤 하셨습니다. 어머니는 그 외에도 고양이를 세 마리나 키웠습니다. 저도 지금 물고기와 페르시안 고양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한국 사람들은 애완동물 키우기를 좋아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한 러시아 여성의 말을 인용하였습니다. 이렇듯 개를 가족의 한 구성원으로 취급하는 유럽의 생활 관습은 유럽의 흔적이 많이 스며 있는 러시아에서도 그대로 나타납니다. 황소만한 크기의 개를 아파트에서 키우거나 차에 태우고 다니고, 사람도 못 먹는 음식을 애지중지 먹이는 광경쯤은 아무리 혼란기니 이행기니 해도 아직도 흔히 목격할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참고 사이트 : 유니러시아 http://www.unirussia.com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cshs27
다음 애견카페 다수
참고 문헌 : 극동지역 기업환경 (정은상)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