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교육과정][A+] "매직트리 "를 읽고나서

저작시기 2005.10 |등록일 2006.05.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교육과정 강의에서 레포트중 매직트리의 독후감 입니다
A+ 를 받은 자료이며 보시면 아시겠듯이 책을 않읽으셔도 이레포트만 보고도 내용파악하실수 있고, 감상부분도 레포트보시면서 도움이 될것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앞으로 부모가 될 나에게 교육에 큰 도움이 될 매직트리는 나의 관심을 사로잡기에 족했고 그리고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쓴 "뇌" 이소설에서 "세상에서 가장 신기하교 풀지 못한 것이 뇌가 아닐가?" 라는 의문이 생겼고 어쩌면 무한한 우주와 비해도 더 무궁무진할 수 도 있겠다는 생각이 더 흥미를 갖게하였다. 매직트리라는 책을 통해서 인간의 뇌의 발달에 대해 알았고 그 중에서 우리의 뇌가 마치 스펀지와 같은 아이들의 뇌라는 것을 읽을 때에는 신선한 지식이면서 신기하기도 했다. 우리가 갓난 아이일때의 엄마의 사랑과 정서와 풍요로운 환경과 어린시절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되었다.
책에 나와 있는 것처럼 뱃속 아기를 보호하고 풍요롭게 해주는 방법에 대해서 인식하고 그것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면 이 세상 모든 아이 들이 말 그대로 풍요로운 환경에서 행복하게 살아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매직트리에서 아이가 엄마 뱃속에 10달을 지내는 시간들이 이처럼 중요한지 몰랐다. 특히 임신 초기 몇주와 몇 달 동안, 자칫 영구저인 손상을 입기 쉽지만 소홀히 여기고 있는 것이 마음이 조금 아팠다. 엄마의 정서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생활습관, 부모의 물리적인 환경도 태아에게 영향을 줄 것 이다. 따라서 태아한테 말을 걸고, 배를 만져주고, 동화책을 읽어주고, 음악을 틀어주면서 어떻게든 의사소통을 해보려고 노력하면 아마도 아이의 뇌 발달에 직접적으로 좋은 영향을 줄 테고, 가족 간의 유대도 깊어질 것이다. 임신기간은 분명히 아이의 뇌가 활력이 넘치게 발달하도록 도와주는 특별한 시간일텐데 그러나 통계를 보면 아이의 잠재력을 키워줄 수 있는 이 좋은 기회를 생각도 해보지 않은 채 내팽개치는 부모가 많다고 한다. 그리고 난 교육을 하는 사람이어서 그런지 엄마가 임신은 했지만 남자도 임신한 것처럼 엄마 배속에 있는 아이를 위해서 배를 만져주고, 말도 걸어봐야하지 않겠나? 하는 생각이든다.. 그래서 임신하기 전부터 철저한 계획을 해줘야 할 것이다. 또한 아이들을 위해 정서적으로나 경제적으로 키울 수 있는 조건이 충분히 뒷받침해줄 수 있을 때에 아이를 갖는다는 것이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임신하기 전 관리를 해주는 것은 결과적으로 볼 때 엄청난 혜택이다. 건강검진, 마약 문제 등 실질적으로 태아와 태아의 뇌를 여러 가지 손상으로부터 사전에 보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래의 우리 아이들을 생각해본다면 지금부터라도 자기 관리에 들어가고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깊이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한다. 잘못된 약물 복용으로 인해 태아가 기형을 일으키거나 낮은 IQ, 감각․운동기능의 장애를 가져 올 수 도 있기 때문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