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애니메이션]미야자키 하야오

저작시기 2005.12 |등록일 2006.05.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미야자키 하야오의 생애 및 작품세계, 작품들의 특징들을 살펴본 리포트

목차

1. 시작하는 말

2. 미야자키 하야오의 발자취

3. 작품세계
1) 1980년대
2) 1990년대
3) 2000년대

4. 작품들의 특징

5. 작품의 사상

6. 끝내는 말

본문내용

1. 시작하는 말
“미래의 시작은 언제나 ‘즐거운 상상’에 있다.”
일본 애니메이션계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가 남긴 명언중 하나이다.
사람들을 신비한 애니메이션의 세계로 이끌고 그곳에서 그들로 하여금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하는 미야자키다운 말이라는 생각이 든다. 내가 고등학교 시절, 일본어 선생님이 미야자키 하야오의 ‘천공의 성 라퓨타’를 틀어주신 적이 있다. 아마도 그때부터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의 매력에 빠진 듯 하다. 그의 작품은 되도록이면 모두 보려고 노력했고, 2년 전 일본 배낭여행을 갔을 때도 그가 만든 지브리 스튜디오를 방문함으로써 그의 작품의 발자취를 더듬어보고자 했으니 말이다. 그렇다면 미야자키 하야오는 어떤 인물이고 그의 작품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2. 미야자키 하야오의 발자취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만화가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다. 그는 제2차대전이 끝나기 얼마전인 1941년 1월5일 도쿄에서 태어났다. 큰아버지가 경영하는 비행기 회사에서 공장장으로 근무하는 아버지 덕분에 부유한 환경에서 성장했다. 고등학교 때 이미 애니메이션을 만들기로 결심한 그는 학습원대학 정치경제학부에서 일본 산업론을 전공했다. 미야자키는 대학 재학시절 만화연재를 시작했는데, 그것을 실은 매체는 일본 공산당의 기관지인 “아카하타(赤旗)”였고, “사막의 백성”이라는 제목의 SF와 마르크스주의를 결합시킨 만화였다.
1963년 대학 졸업 후에는 도에이 동화에 입사해 애미메이터가 되는데, 입사이유는 미국의 디즈니에 대항하는 애니메이션을 일본에서 만들기 위해서였다고 한다. 그는 연수를 마친 후부터 “멍멍이 충신장”, “걸리버의 우주여행” 등의 작품에서 동화를 담당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