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공학]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1%의 프로그래밍원리 독후감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6.05.1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1%의 프로그래밍원리"에 대한 독후감입니다.

공학적인 내용을 포함하여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또한, 컴퓨터가 수행 할 수 있는 연산하는 방법으로도 두 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이는 ‘논리 연산’, ‘ 산술 연산’ 입니다. 산술은 한마디로 말하면 가감승제의 사칙연산을 말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도 논리는 그래픽 패턴과 같이 간단히 0, 1로 나타내는 것이라고 이해하면 쉽게 이해가 될 것입니다. 논리 연산은 네 가지 종류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NOT연산으로, 1→0 , 0→1 으로 반전시키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는 AND연산으로, ‘A가 1 그리고 B가 1’ 경우에만 연산 결과를 1로 만들고 나머지는 0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때, A, B 값이 전부 1일 경우에만 1이 존재합니다. 세 번째는 OR연산으로, ‘A가 1 또는 B가 1’ 경우에는 연산 결과를 1로하고 그 이외의 경우에는 연산 결과를 0으로 만듭니다. 즉 하나라도 1이 존재하면 그의 결과 값은 1이 됩니다. 네 번째는 XOR연산으로, 상대를 배제하는 즉 같은 것을 꺼려하는 연산이라 이해하면 쉬울 것입니다. ‘어느 한쪽이 1이고 다른 쪽이 0인 경우에만 연산 결과가 1이 되고, 그 이외의 경우에는 연산 결과가 0이 됩니다.
위에 경우까지는 거의 정수 일 때를 정리해둔 것입니다. 소수를 나타내는 방법으로는 크게 데이터 형으로 ‘배정도 부동 소수’ 그리고 ‘단정도 부동소수’ 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배정도 부동 소수형는 64 BIT, 단정도 부동 소수형은 32BIT로 소수 전체를 나타냅니다. 부동소수란 실제 소수점 위치와는 다른 표기로 소수를 나타내는 방법을 말합니다. 그 반대로는 고정소수가 있습니다. 부동소수의 구조는 부호, 가수, 기수, 지수로 나눠져 있는데, 실제로 사용되는 것은 기수를 제외한 3개만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