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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과 체육]실생활을 응용한 비만해결 운동프로그램

저작시기 2005.10 |등록일 2006.05.18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21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생활과 체육이라는 교양과목을 수강하면서 작성한 파워 포인트입니다~!
인터넷 자료참고보다는 조원의 각자 아이디어를 모아 만든 것이므로 아주 독창적인 내용이 담겨져 있으며, 체계적입니다!! 생활체육이나, 건강에 관련된 과목을 수강하시는 분들께는 많은 도움이 되실꺼예요~~!! 후회없는 선택~!! 지금 바로...**~~~

목차

공강시간이나 수업 전에 교실 안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방법
버스, 지하철, 택시, 자가용 등을 타고 다닐 경우에 하면 좋을 운동
실생활을 응용한 비만 해결 방법
운동을 생활 속에 활용하기
어깨운동(10회 5세트)
삼두운동 (팔 안쪽 살 빼기-10회5세트)
등살빼기(10회4세트)
걷는 운동(유산소운동-30분)
돈 안들고 집안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방법
운동 기구 제작
운동 방법

본문내용

공강시간이나 수업 전에 교실 안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방법

1. ‘칠판 지우개’로 할 수 있는 운동방법
(1)① 우선, 양손에 칠판 지우개 하나씩을 잡아든다.
     ② 양 다리를 벌린다.
     ③ 한 손을 위로 듦과 동시에 같은 쪽 다리를 구부린다.
     ④ 반대편 손과 다리도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⑤ 15회 이상 반복한다.
     ★ 이것은 팔과 무릎 관절의 운동이 될 수 있다.

(2) 이것은 칠판을 닦으면서 하는 동작이다.
  : 우선 양다리를 벌리고 팔을 높이 치켜들면서 칠판을 닦는다.
     ★ 이것은 집중적으로 팔 살을 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단, 칠판의 먼지(분필가루)를 먹지 않도록 주의할 것!]

2. ‘교탁’으로 할 수 있는 운동방법
① 교탁을 교실 맨 앞 한가운데 맞추어 고정 시킨다.
② 양 다리를 벌린다.
③ 교탁 앞 모서리를 잡는다.
④ 모서리를 잡은 상태에서 허리를 좌우로 뒤틀어 준다.
⑤ 15회 이상 반복한다.
★ 이것은 허리 살을 빼는 데 효과적일 것이다.

3. ‘책상’으로 할 수 있는 운동방법
① 우선 교실전체의 책상 줄을 바르게 맞춘다.
   (이것 자체만으로도 에너지를 소모시킬 수 있는 운동이
될 수 있다.)
② 1분단 맨 뒤부터 빠른 걸음으로 4분단까지 책상과
책상 사이의 공간들 사이를 빠른 걸음으로 걷는다.
★ 이것은 실외에 비나 눈이 올 경우, 실내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다수의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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