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스포츠경영]제리맥과이어와 진정한 에이전트

저작시기 2005.11 |등록일 2006.05.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영화 제리맥과이어 감상문
주인공 제리에 비춰본 에이전트의 자질

목차

1. 제리 맥과이어
2.진정한 에이전트의 조건, 자질
3.국외 에이전트 현황
4. 국내 에이전트

본문내용

제리는 단 한명뿐인 파트너 도로시와 함께 단 한명뿐인 고객 로드선수를 키우기 위해 정성을 다한다.
제리는 “Show me the money!"만을 외치던 로드에게 ”가슴“의 중요성에 대해 가르쳐 준다. 팬들의 진정한 사랑을 받는 선수가 되려면 진정으로 팬들을 사랑해야 한다는 것이다.
어느 날 경기도중 로드는 상대선수에 부딪쳐 넘어지면서 실신한다. 경기장, 매스컴의 모든 시선이 그의 무사함을 빌면서 집중되었다. 잠시 후 그가 깨어나 운동장을 다시 뛰어다니자 경기장은 우뢰와 같은 환호에 휩싸인다. 경기가 끝난 후 제리와 로드는 수 많은 취재진들의 카메라 플래쉬 세례를 받으며 눈물의 포옹을 한다.
로드는 인터뷰를 통해 “제리는 나의 영웅입니다“라고 말한다.

경영학적 관점에서 미래가치가 기업에 투자를 하는 것이 바람직한 일이라면 제리 맥과이어는 스포츠 에이전트와 선수 간의 관계를 통해 미래가치가 뛰어난 선수에게 투자를 하고 고수익을 창출하는 가치평가와 투자과정을 보여줌과 동시에 최근에 인간경영 트렌드나 웰빙붐에서 볼 수 있듯이 조직보다는 개인을 중시하며 스스로에게 가장 효용이 큰 가치를 추구하는 최근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

흔히 에이전트를 생각했을 때 떠오르는 생각은 선수의 몸값을 올리는 사람 정도이다. 천문학적인 액수의 연봉을 받는 스포츠 선수 뒤에는 뛰어난 에이전트가 있기 마련이다.
에이전트는 선수가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선수들을 대신해 연봉을 협상하고, 광고를 계약하고, 은퇴 후 대비책까지 마련하는 해결사 역할을 한다. 따라서 선수는 에이전트의 손에 의해 경쟁력을 갖게 되기 때문에 에이전트와 선수 사이의 신뢰가 중요하다.
에이전트가 선수를 관리할 때에도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만 상생할 수 있다.


2.진정한 에이전트의 조건, 자질
능력있는 선수를 선별할 수 있는 시각을 가져야 하고, 스포츠에 대한 해박한 지식, 뛰어난 사업 능력을 통해 선수의 가치를 높일 수 있어야 한다. 또한 뛰어난 언어능력을 통해 글로벌화 되는 추세에 맞춰 국내뿐만이 아니라 선수가 외국으로 진출 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줄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인품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