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패션]패션코디네이션의 이해

저작시기 2005.09 |등록일 2006.05.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나의 체형에 따른 코디법
역삼각형신체에 대한 특징, 선, 형, 색 등을 설명해 놓았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패션이란 주로 옷차림 따위에서, 특정한 시기에 유행하는 양식이고 코디네이션은 의상이나 장신구 따위가 잘 조화될 수 있도록 꾸미는 일을 말합니다.

제 신체 유형은 책에서 신체적 특징을 살펴본 결과 완벽하게 똑같지는 않지만 역삼각형에 가깝다고 생각되어 그에 맞는 코디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역삼각형의 신체적 특징은 어깨는 넓고 엉덩이와 대퇴부는 작으며 평균적으로 상반신이 크고 등이 넓으며, 허리가 굵습니다. 또 엉덩이 곡선이 높으면서 평평하고 다리가 가늡니다. 대체적으로 허리가 짧고 다리가 길며 상반신의 선은 둥글고 하반신의 선은 곧아서 윗부분이 무거워 보인다는 것입니다. 이런 단점을 감추고 이상적인 신체의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상반신을 최소화하면서 목선의 앞 중심이나 허리 아랫부분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또 어깨 쪽에서부터 목 쪽으로 시선이 끌리게 하고 세부적인 디자인으로 허리 아랫부분에는 볼륨을 더해 주며, 상반신 쪽에는 자연스럽게 피트(fit)되게 해줘야 합니다.

선에 있어서는 다른 사람들에게 온화하고 로맨틱하며 부드럽고 캐주얼한 인상과 편안하고 안정되며 조용하고 차분한 인상을 주고 있고 그런 인상과 더불어 때로는 활동적이고 흥미로우며 열정적이고 드라마틱한 인상을 주고 싶기도 하기 때문에 옷을 입을 때는 곡선과 수평선이 들어간 옷을 주로 입지만 때론 사선이 들어간 옷도 즐겨 입어야 할 것 같습니다. 또 작은 나의 키를 커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여러 개의 짧고 가는 수평선을 서로 가깝게 배치된 옷과 길고 가늘며 각이 큰 대각선이 있는 옷을 입어야 할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