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다빈치 코드 내용요약 및 감상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5.1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다빈치 코드의 책을 읽고 내용요약 및 감상에 초점을 맞추고 부가적으로 책 소개랑 지은이 소개등을 적은 레포트 입니다. 미디어 리뷰(서평)도 있습니다. 다빈치 코드에서 말하는 성배의 의미와 시온 수도회 그리고 레오나르도 다빈치에 대해서도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1.책소개

2.줄거리

3.지은이 소개

4.작품감상

5.다빈치 코드가 말하는 성배

6.시온 수도회와 레오나르도 다빈치

7.미디어 리뷰

본문내용

2.줄거리
기독교인이라면 무척 아니 기겁을 할 정도의 말인, 예수는 단지 `사람의 아들`이며-신(神)의 아들이 아니고, 세계를 지배하는 로마의 정치적 방향속에서 유대교를 예수라는 존재와 결합해 전대미문의 종교인 `기독교`를 만들어 냈다는 것이다. 이 예수는 결혼도 하였으며, 현존하는 복음서(제자들에 의해 쓰여진, 마태,마가,누가, 요한-엄밀히 누가는 제자는 아니었다. 누가는 의사였다)는 예수에 대해 여러가지 쓰여진 문건들 중 기독교적 절대성에 부합될만한, 다시 말해 로마왕권을 유지하기 위한 목적성에 부합되는 책들이었고 이에 반하는 다른 문서들은 모두 괴문서로 폐기되었으며 그 문건들은 성배와 함께 있다고 한다. `성배`-책에서 상그릴라, 잔, 장미, 마리아 등으로 불리는-는 많은 비밀을 간직하고 오래동안 비밀스럽게 보관해왔는데 이 성배를 찾는 암호를 풀며 벌어지는 이야기가 다빈치 코드의 메인 줄거리이다. 결국 예수와 기독교는 다른 종교와 마찬가지로 인간이 만들어낸 하나의 `종교`에 불과하며, 앞서 말한 아주 거대한 음모속에 지금까지 이어져왔다는 것이다.다빈치 코드의 시작은 파리에 있는 유명한 미술관 루브르의 큐레이터인 자크 소니에르의 사망으로부터 시작됍니다. 그를 죽인것은 `스승`이라는 자의 명령을 받은 몸이 투명한 병을 지닌 `실라`라는 이름의 오푸스데이(이것은 미국 한 종교단체의 이름입니다)수도승,자크는 오래됀 비밀조직 `시온 수도회`의 수장으로 있던 자였으며 그는 세계가 놀랄만한 엄청난 사실을 알고있는 몇안돼는 사람중 하나였지요. 그는 죽기전에 자신의 몸과 펜을 이용하여 암호를 만들어놓았고, 그와 만날 약속을 했었던 로버트 랭던이라는 이름의 미국 하버드대학의 기호학 교수는 프랑스 경찰에 의해 살인용의자로 몰리게 돼고 그 과정에서 검시관이자 사망한 자크의 손녀인 소피아와 만나게 돼어 도망치며 지금까지 숨겨져있던 예수와 교회에 대한 숨겨진 충격적인 진실과 역사적 사실들을 하나씩 밝혀나갑니다. 이 와중에서 예수는 결혼을 했다는 사실과 그에게는 자식이 있다는 사실... 그리고 교회의 창시자가 베드로가 아닌 마리아 막달리나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교회에서 그녀를 창녀로 묘사한 이유가 밝혀지게 됍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