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트루먼쇼]트루먼 쇼 영화감상문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5.1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600원

소개글

`트루먼 쇼`에서 보여지는 매스미디어의 횡포와 이에 무차별적으로 침해받고 있는 개인의 권리에 관해 살펴보았습니다. 또한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가 가지는 한계점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생각해 보았습니다.

목차

1. 피터 웨어 감독
2. 작품 내용요약 및 분석
3. 매스 미디어의 무한권력에 대한 비판, 그러나 역시 헐리우드 영화!
4. 다양한 각도에서 본 트루먼 쇼
5. 맺음말

본문내용

1944년 8월 8일 호주 시드니 출생. 70년대 호주 뉴 웨이브의 기수였으며 <행잉로크에서의 피크닉>(75), <갈리 폴리>(81)는 걸작이다. 83년 <위험한 해>로 헐리우드로 진출, 85년 <위트니스>로 높이 평가받았으며 89년 <죽은 시인의 사회>로 재기에 성공하였다. 시드니 내학을 중퇴하고 가업인 부동산업에 종사했는데, 거기서 번 돈으로 유럽으로 여행을 떠나던 중, 선상 방송국의 TV 연속극을 맡아 한 것을 게기로 전격적으로 시드니의 ATN 방송국에 픽업되었다. 그러다 제작사인 GFU에 소속되어 세 편짜리 옴니버스 <Three To Go>의 하나인 <마이클>과 50분짜리 16미리 영화 <Homesdale>을 만들어 오스트레일리아 영화협회상 그랑프리를 받았다. GFU를 휴직하고 다시 유럽으로 떠난 피터 웨어는 파리에서 얻은 아이디어를 토대로 영화를 만드는데, 그 작품이 74년에 만든 <자동차에게 먹혀버린 파리>로 그의 상업영화 데뷔작이다. 이어서 75년에는 <행잉 록에서의 피크닉>을 찍어, <맨, 맨,>를 연출한 조지 밀러와 함께 오스트레일리아 영화의 신기원을 세웠다는 찬사와 함께 오스트레일리아를 대표하는 감독이 되었다. 81년에는 1차 대전을 배경으로 한 영화 <갈리폴리>를 만들었는데,이 영화에는 멜 깁슨이 등장해 1차 대전의 와중에 휩쓸린 젊은이들의 비극을 그렸다. 이 영화는 미국의 파라마운트 사에 의해 미국에도 배급되었는데, 83년 다시 멜 깁슨과 컴비를 이루어 만든 <가장 위험한 해>와 함께 멜 깁슨과 피터 웨어 자신이 헐리우드에 픽업되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다. 85년에는 아카데미 작품, 감독상 후보로 오른 <위트니스>를 만들어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면서 헐리우드의 합격점을 받았는데, 이때 주연한 해리슨 포드와는 이듬해 <모스키토 코스트>를 찍었다. 89년에 만든 <죽은 시인의 사회>는 우리나라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작품으로 억압적인 교육 제도에 대한 보고서이기도 하다. 이 작품은 아카데미 각본상과 영국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리고 91년에는 미국 영주권인 그린 카드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훈훈한 로맨틱 코미디 <녹색 카드>를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