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디자인]디자인 체험관 감상문

저작시기 2006.04 |등록일 2006.05.1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분당에 있는 코리아 디자인센터 지하1층에 위치한 디자인 체험관을 다녀와서 쓴 글입니다. 직접 찍은 사진들도 첨부하였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디자인체험관은 미와 기능이 합일된 생활 속 디자인과 더불어 과거, 현재, 미래의 디자인에 대한 전시로 사람들이 디자인에 대한 것을 직접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게 만들어진 곳이다.
이 곳은 크게 디자인 터널, 디자인 자연, 디자인 생활, 디자인 베이직, 디자인 미래, 한국디자인의 아름다움이라는 여섯 가지의 테마로 분류되어 있다.
디자인체험관의 입구를 들어서면 `디자인 터널`이라는 코너로 디자인에 대한 영상과 메시지를 사람들에게 전달해 주는 공간이 있는데 단순히 1차원 형태의 문구만으로 메시지를 전달해 주는 것이 아니라 빛의 흐름변화 속도변화를 통한 메시지 전달로 흥미를 유발시키게끔 만들어진 사이버틱한 공간이다.
이 터널을 지나면 `에코디자인`이라는 공간이 나온다. 이 곳은 우리생활에 실제 사용 되어지고 있는 기존의 물건이 자연과 결합되어서 그 기능은 같지만 새로운 성분으로 재탄생 되어 디자인 된 자가발전 손전등, 태엽으로 듣는 라디오, 별도의 동력 없이 손으로 돌려서 작동시키는 서류분쇄기, 재활용 고무로 만들어진 라디오, 빛을 이용한 태양광 시계, 재활용 자전거 등이 전시되어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