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광고경영]신세계 백화점의 광고전략 분석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5.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신세계 백화점의 광고 변천사를 통해 시대를 이끌고 반영하는 광고 전략에 대해 고찰한 보고서입니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본론
1. 1960년대의 광고전략
2. 1970년대의 광고전략
3. 1980년대의 광고전략
4. 1990년대의 광고전략
5. 2000년대의 광고전략

Ⅲ. 나오며

본문내용

4. 1990년대의 광고전략

1990년대에 들어 광고와 홍보의 전략적 믹스가 강화되었고 광고의 질적 차별화, 개성화가 추진되기에 이르렀다 『신세계_윤복희편 `이 땅에 미니스커트 1호가 나타났을때 그녀가 입은 것은 옷이 아니었습니다. 새로운 세계였습니다. 꿈과 용기가 있는 새로운 세계 신세계.` `신세계_서태지편 나는 늘 새롭고 완벽하고 싶었습니다. 새로운 세계를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꿈과 용기가 있는 새로운 세계`』 1996년 실시됐던 신세계 백화점의 기업광고 캠페인은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완벽하게 결합된 훌륭한 광고였고 평가된다.잔잔한 감성소구로 "품격있는 백화점"으로 포지셔닝되어있던 신세계는 1996년 웰컴이란 새로운 동반자를 만나면서 새로운 세계를 향한 모험을 시작하게 되었다. 이광고에서 신세계가 전달하고자하는 컨셉은 변화와 도전으로 캠페인 주제는 「꿈과 용기로 세계를만들어갑시다」였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신세계는 시대를 앞서가는 사람들「파격」의 주인공들, <각분야의 개척자>를 모델로 기용, 앞서나가는 백화점이라는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미쳤군`편에서는 이른바 미니스커트 쇼크를 일으켰던 가수 윤복희를 등장시켰으며 `겁도 없다.`편에서는 세계적 지휘자 정명훈을, `노래도 아니다.` 편에서는 가수 서태지를, 그리고 `잠꼬대` 편에서는 비디오 아트의 권위자인 백남준을 등장시켰다. 신세계의 광고캠페인은 고정관념을 탈피해 새로운 세계를 열어간예술가들의 아이디어와 용기를 신세계의 비전과 절묘하게 일치시킴으로써 상승효과를 얻었다고 볼 수 있다. 광고의 컨셉과 모델, 광고문안등을 조화롭게 융화시키는데 성공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