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독후감](서평)한비야 `중국견문록`에 대한 독후감(A+자료)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5.1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한비야의 `중국 견문록`을 읽고 쓴 독후감 자료입니다. 좋은 점수 받으실 수 있는 자료이니 많은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들어가며

2. ‘중국 견문록’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3.한비야의 ‘중국 견문록’에 대한 나의 느낀 점(서평)

본문내용

1.들어가며
오지여행가에서 이제는 난민을 위해 한 몸을 아낌없이 태우는 그 마음에 박수를 보낸다. 많은 여행속에서 진정한 자신을 찾았던 그녀는 여행중에서 만난 천진난만한 아이들의 눈망울을 보면서 난민구호활동가를 하기로 결심했다고 했다.

한 계단 한 계단을 밟아 올라가듯이 그녀는 그 계단을 차근차근 밟아 올라가는 그 과정에서 지금의 할 일을 찾았다. 기쁨과 설레임으로 그 일을 하고 싶었다는 그녀의 말에 첨엔 이해가 가지 않았다.

바람의 딸, 한비야 한곳에 붙박이지 않고 떠돌던 그녀에게 중국은 또 다른 체험이 된다. 비정부기구 (NGO) 에서 난민구호활동을 하는 것이 최종목표인 그녀에게 중국어는 꼭 필요한 언어이다. 그녀의 중국에서의 여정은 단순히 머리 싸매고 시험공부 하는듯한 각박함과는 멀게 느껴진다. 공부를 하면서도 그녀 특유의 친화력으로 현지의 많은 사람들을 사귀고 다양한 풍경들을 가슴속에 인화 해 낸다. 그 이야기를 풀어내는 솜씨는 그동안 많은 여행기에서 보여 주었던 것처럼 선명하고 흥미롭기 까지 하다.

그녀를 보면 "물" 같다는 생각이 든다. 어느 곳에 위기를 가지면 물처럼 둘이 갈려졌다가 다시 뭉쳐지는 친화력처럼 그 속도감은 대단히 친밀감을 가진다. 위기를 발판삼아 좌절하지 않고 늘 주변을 환하게 하는 매력은 그녀의 타고난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면서 보여지는 따뜻한 내면의 속살은 가볍지 않는 무게로 다가온다. 잘 나가는 국제홍보회사에 사표를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