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영화감상]베로니카의 이중생활 감상문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5.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깔끔하고 세심하게 잘 정리되어 있는 자료입니다. A+을 받은 레포트이니 여기에 여러분의 의견과 자료를 조금씩만 더한다면 원하시는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목차

1. 크쥐시토프 키에슬로프스키 감독

2. 내용 요약

3. 다양한 상징과 알레고리의 작품구성

4. 작품에 대한 포스트모더니즘적 접근

5. 맺음말

본문내용

1941년 폴란드에서 태어나 동유럽 영화 중흥의 산실인 로쯔 영화학교를 졸업한, 동유럽을 대표하는 거장이다. 실존주의자며 모랄리스트인 그는 항상 관찰자 입장에서 사물에 대한 정확한 분석, 놀라우리만치 정확한 음향과의 조화를 이뤄내는 것이 특징이다. 1969년 로쯔(LODZ) 영화 학교를 졸업하고, 1970년부터는 다큐멘터리 작업에 몰두했는데, 그의 작품은 사회적 리얼리티와 각 개인의 예리한 심리 분석으로 국내와 외국영화제에서 수상을 하면서 이름을 얻기 시작했다. 같은 폴란드 출신의 선배로 국제적인 명감독인 안제이 바이다(Andrzej Wajda)로부터 큰 영향을 받았다. 이것은 폴란드 출신 감독들의 공통된 점이기도 하다. 그는 폴란드의 솔리다리티(자유노조) 운동을 확산시킨 당시 폴란드의 사회, 경제적 문제점들에 초점을 맞춘 다큐멘터리 영화들로 활동을 시작하였다. 1969년 라는 다큐멘터리 작품으로 감독 데뷰를 한 그는, 79년작 에서 어느 열악한 지방 공장의 생활상을 냉소적인 시선으로 그려 절찬을 받았다. 당연히 그는 구 공산 폴란드 당국의 미움을 받았고, 결국 81년에 만든 는 상영금지가 되어 87년에야 공개되었다. 그를 폴란드를 대표하는 감독들 중 하나의 위치에 올려준 것은 88년 폴란드 TV가 제작한 10시간 짜리 10부작 시리즈 영화 `십계(Dekalog/Decalogue)`였다. 이것은 십계명의 현대적 의미를 재해석한 파격적인 영상으로 유럽 각 국의 절찬을 받았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