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국제문화]독일의 음식문화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5.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독일의 음식 문화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독일 요리
독일의 대표 음식 - 소시지
그리고 빵
독일의 대표 음료 - 맥주
그리고 와인

*레스토랑의 종류

*그들만의 특별한 식사습관 & 식사예절

본문내용

<독일 음식>

전통적으로 독일인들은 돼지고기, 소시지를 많이 먹고, 감자를 제외한 야채 섭취는 적고, 물 대신 맥주를 많이 마시며, 음식 맛은 형편없는데 시고, 짜고, 게다가 달기까지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마디로 독일의 음식은 주변의 국가들에 비해서 훌륭하거나 특별한 것이 없다고들 알고 있다. 그러나 이는 잘못 알려진 이야기로 독일 요리는 프랑스 요리처럼 화려하거나 다양하지는 않지만, 소박하고 깊은 맛을 지니고 있다.
독일의 음식이 화려하거나 그 명성이 다른 국가보다 낮은 이유는 지리적인 상황이 크게 작용했다고 볼 수 있다. 독일은 바다와 육지에서 풍부한 해산물과 고기 그리고 많은 곡식이 자라는 지역이 아니다. 이탈리아와 프랑스의 풍부한 일조량이 없고, 산림지역이 많아 다양한 먹을거리가 부족했다. 맥주를 만든 이유도 물이 좋지 않아 그냥 마시기가 어려워 만든 음식이라는 것이 이를 증명한다. 그러나 독일은 음식을 대표하는 것이 있는데 그것은 소시지와 맥주이다. 소시지와 햄, 그리고 맥주는 그 명성이나 맛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독일의 음식은 지역별로 강한 특성이 있다. 라인 강을 경계로 북부 독일은 바다에 접해 있어 어패류 및 해산물요리가 풍부하고, 남쪽은 전반적으로 육류요리가 발달했으며 소시지와 맥주, 감자요리가 많아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독일요리의 전형을 볼 수 있다. 아시아와 이어진 동부 지역은 파프리카와 캐러웨이 등 강한 향신료를 많이 사용하며, 라인 강 유역의 서부 지역은 포도 재배지가 많아 와인이 많이 나고 다른 지방에 비해 양념이 세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