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역사]금산사 기행문

저작시기 2004.09 |등록일 2006.05.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문화유적지 탐방 기행문입니다.

목차

1. 금산사 답사 일정
2. 금산사의 위치
3. 금산사의 역사
4. 금산사의 연혁
5. 금산사의 국보와 보물들
6. 금산사 기행
7. 마치면서

8. 참고문헌

본문내용

6. 금산사 기행
지난 10월 30일 전북 김제시 금산면 모악산 남쪽 기슭에 있는 대 사찰인 금산사에 다녀왔다. 전라도 전체를 품에 안고 있는 산이 바로 모악산인데 그러한 모악산의 정기를 듬뿍 받고 있는 것이 바로 금산사라 할 수 있다.
처음 답사지를 선정할 때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결국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이면서도 전주에서 가장 가깝고도 규모가 큰 금산사를 답사하기로 했다.
사실 예전에 금산사를 한번 가본 적 있었지만 어렸을 때라 잘 기억이 나질 않고 또 최근 많은 유적이 새로 신축되었다 하기에 더 많은 볼거리가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금산사로 향하는 길이 왠지 즐겁고 설레였다.
금산사 주차장에서 매표소까지는 5분 정도 걸어야하고 매표소에서 금산사까지는 20분 정도 를 걸어야하지만 금산사로 향하는 길은 자연체험을 할 수 있는 산책길이어서 지루하지 않 았다. 각종 나무와 새 꽃과 풀을 소개하는 팻말이 있어 그것을 보면서 산책하듯 길을 걸어 가 면 편안하면서 즐겁게 금산사에 이를 수 있다. 하지만 정작 꽃들은 시들고 사람들에게 짓밟혀져 보기에 좋지가 않았다. 좀더 꽃 관리에 신경을 써서 다음에 올 때는 활짝 핀 예쁜 꽃 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