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마케팅]DHC 마케팅분석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5.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2,940원 (30%↓) 4,200원

소개글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서적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목차

`DHC`의 소개
STP 분석
4P (마케팅믹스) 분석
SWOT분석

본문내용

1) DHC의 성장과정 및 성공전략
2003년 4월 창립한 일본계 통신판매 전문 업체인 DHC코리아(대표 김태홍)는 장기적인 불항 속에서도 높은 영업성과를 내고 있어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2004년 초부터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던 DHC코리아는 화장품 유통환경이 급속하게 변화되는 흐름 속에서 통신판매를 통해 주 소비층인 20, 30대 여성들을 겨냥한 집중적인 마케팅을 전개함으로써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 같은 DHC코리아의 성공은 급격한 유통변화로 유통정책에 큰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국내의 많은 업체들에게 새로운 유통의 가능성으로 통신판매가 유망하다는 것을 확인시켜 주는 계기가 되고 있는 등 시사점을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DHC의 매출은 핵심 타겟 층의 20대 중반부터 30대 중반 커리어우먼들로 온라인 판매가 전체의 70%를 차지하고 있고 전화 판매가 30%를 차지하고 있다. 통신판매에 강한 일본과는 달리, 인터넷 강국인 우리나라의 실정에 걸맞게 인터넷 쇼핑몰 쪽에 승부를 걸었다. 이렇게 DHC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한 결과, 한달만에 7만 여명의 회원을 확보했으며, 작년 8월에는 이미 회원수가 30만명을 넘어섰다. 이에 대해 DHC 코리아측은 인터넷 환경이 매우 잘 구축된 한국 시장의 특성이 반영된 결과라고 분석하고 있다. 이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DHC가 화장품 분야 인터넷 쇼핑몰 점유율이 9.52%로 태평양을 제치고 이 분야 1위를 달릴 수 있는 까닭은 타겟 고객을 인터넷을 자주 이용하는 2,30대 커리어 우먼들에게 맞추었기 때문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