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신화]중국 신화의 세계

저작시기 2006.04 |등록일 2006.05.08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9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중국 영웅신화에 대해 ptp형식 10장정도로 그리스 신화와 한국신화와의 비교하면서 쓴 레포트 입니다.

목차

1.천하명궁 ‘예’
2.’곤’과 ‘우’의 치수
<결론>

본문내용

1.천하 명궁 예-가뭄을 퇴치한 영웅

<1.부상수와 희화>
중국 하(夏) 왕조의 요(堯) 임금 때 하늘에 갑자기 해가 열 개 솟았다. 여기서 태양은 천제 제준과 태양의 여신 희화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들이다.
열 개의 태양은 황금빛이 나는 세발 달린 신성한 까마귀 곧 삼족오 로서 동방의 양곡이란 곳에 살고 있었다. 열흘을 주기로 순서대로 하루에 하나씩 번갈아 떠오르게 되 있었다.
부상이라는 뽕나무에서 매일아침마다 교대로 떠올라 운행 한 후 서쪽 끝의 우연이라는 연못에 이르게 되는데 그럼 하루가 저물었다 하지만 어느 날 장난기가 도져서 희화가 정한 규칙을 어기고 아이들은 사이 좋게 손을 잡고 한꺼번에 떠올랐다.
하늘에 해가 열 개가 되니, 지상은 난리가 났다. 많은 인간들이 폭염으로 괴로움을 당했고, 기우제를 지내던 무당마저 바싹 말라 죽어버렸다.

<2.천신 예의 등장>
인간들의 원망이 하늘에 뻗치자 천제 제준은 책임감을 느꼈다. 
제준은 예에게 아름답고 튼튼한 붉은 활 하나와 하얀 화살 한 통을 주고, 아들들이 더 이상 장난치지 못하게 따끔하게 혼내주라고 한다. 그리고 내려간 김에 요 임금을 도와 인간을 괴롭히는 지상의 괴물들도 퇴치하라고 지시한다.
그리하여 예는 아내 항아 와 함께 지상으로 내려왔다. 제준은 그저 아들들을 혼 쭐 이나 내주라고 한 것인데, 예는 뜨거운 태양열 아래 쓰러져 죽어가는 지상의 백성들을 보자 화가 치밀었다. 이건 그냥 혼 쭐 만 내주는 걸로 끝낼 상황이 아니라고 판단하고, 아예 태양들을 정통으로 쏘아 맞춰 떨어뜨렸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