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마케팅]마케팅 어드벤처를 읽고

저작시기 2006.04 |등록일 2006.05.0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300원

소개글

서론 부분에 이책의 작가인 김민주씨가 말하고자 하는 마케팅에 대해서 설명을 했고, 내용 부분에 있어서 마케팅 주제에 맞춰서 책에 나온 사례를 요약하고, 그에 맞는 설명을 덧붙였다.

목차

Ⅰ. 들어가면서
1) 마케팅은 필요악?
2) 마케팅의 트랜드

Ⅱ. 내용
1) 라이프스타일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동성애자, 키덜트
2) 고객 이탈 방지를 위해 고객 로열티를 높여라 -카지노 하라
3) 체험 마케팅으로 고객이 직접 느끼도록 하라 -페브리즈, F.A.O.슈워츠, 이케아
4)돈 안드는 마케팅을 펼쳐라 -SM5
5)확실한 스타를 잡아라 - 나이키
6) 독특한 디자인으로 승부하라 -뉴비틀, 스와치

Ⅲ. 마치면서
Marketing is everywhere

본문내용

Ⅰ. 들어가면서
1) 마케팅은 필요악?
·‘마케팅은 괜히 사람을 현혹 시키는 뻥이 아닌가’
제품이 뛰어나면 소비자가 상점을 방문하여 상품을 구매한다.
마케팅이 소비자를 현혹시키고, 광고비 부담을 가중시켜 상품 가격만 올린다?
·마케팅은 필요악이다
업체들이 마케팅을 서로 안 하면 좋지만, 경쟁 업체의 마케팅활동 때문에 자사의 매출이 떨어지니 마케팅을 하지 않을 수 없게 된다.
· 마케팅이 없으면 영업은 힘을 잃게 된다.
마케팅은 더 이상 마케팅 부서만의 일이 아니다. 마케팅 총괄 책임자를 이제는 CEO가 직접 겸임해야 한다는 말도 결코 지나친 말이 아니다.
· 마케팅은 본질적으로 뻥이다.
이제 CEO가 직접 뻥을 치지 않으면 경쟁에서 탈락되는 시대이다.

2) 마케팅의 트랜드
·이미 나온 마케팅 전략
얼마나 많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느냐에 따라 매스 마케팅, 타겟 마케팅, 니치 마케팅, 테이터베이스 마케팅으로 구분된다. 타겟 마케팅의 일환으로 고객 세분화 마케팅을 할 때에는 연령별로, 성별로, 소득별로, 지역별로, 라이프스타일별로 나눈다.
·새로 나온 마케팅 전략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감성 마케팅, 고객이 계속 오도록 하는 마일리지를 이용한 고객 유지 마케팅, 상업성을 드러내지 않고 이야기 하듯 은근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접근하는 스토리텔링 마케팅, 스타 마케팅, 유머 마케팅, 엽기 마케팅
이 세상의 모든 단어에 마케팅을 붙이면 될 정도로 마케팅의 종류가 많아졌다.
경쟁 때문에 불가피하게 생기는 필요악이 마케팅이다. 그래서 전통적인 방법과 새로운 방법이 적절히 믹스되어 신선하고 강력하게 나온 마케팅방법들을 살펴 보아야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