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작문과 독서토론]한국사회의 매춘 발생구조를 읽고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6.05.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작문과 독서토론 성과 사랑 부분입니다.
원고지 7~8매 분량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금 우리가 사는 사회의 가장 큰 이슈 중 하나는 성의 상품화이다.이와 같은 인간의 존엄성을 무시하는 기형적 구조를 가지게 된 것은 조선 시대의 유교적 가치관에서부터 비롯된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한다.
남성보다 여성이 열등하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여성이 단순히 남성의 소유물이 된 시대가 도대하게 되었다.단순한 소유물일 뿐인 여성을 기녀,관비라는 이름으로 상품화 하였고,소위 한량이라 불리는 돈 많고 지체 있는 양반들이 그녀들과의 술자리,혹은 잠자리 등을 엄청난 양의 재화로 소비하게 되면서 성매매는 암암리에 이루어지게 된 것이다.
이 기형적이고 다분히 자본주의적 성향을 띄게 된 구조는 일제강점기가 지나며 ‘종군 위안부’라는 이름으로 더욱 두드러지게 되었다.젊은 여자를 강제적으로 착출하여 그녀들에게 노동의 댓가라는 명목으로 매춘을 강요하며 우리 사회의 매춘은 또 한 번의 변의를 겪은 후 산업화 시대에는 ‘필요악’이라는 이름으로 우리 시대의 어두운 그림자 같은 존재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이러한 모습을 띄기까지는 정부의 역할 역시도 한 몫을 하고 있었다.그 들은 경제개발의 이름으로 고급 매춘을 묵인하였고,그 때문에 지금의 성매매 문화를 활성화 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 것이다.물론 이러한 문제는 그들이 의도한 바는 아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