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일본의 문화]일본 건국에 관한 왜곡된 현실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6.05.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6페이지 | 가격 1,600원

소개글

일본의 뿌리는 가야민족이다.는 것에 관한 증거자료와 내용

목차

Ⅰ. 서론 > 잃어버린 가야의 역사

Ⅱ. 본론 > 일본의 건국의 뿌리는 가야
1. 규슈는 가야의 분국
① 일본의 왕자는 김수로왕의 7왕자
② 규슈 인구의 급증
2. 아홉명의 신
① 칠불사전설은 7왕자 도항설을 뒷받침
② 7왕자의 산성과 칠사신사
3. 7왕자의 3대 왕릉
① 예노산릉
② 다카야산상릉
③ 아이라산상릉
4. 묘견공주 히미코
5. 삼종의 신기
6. 허구로 밝혀지는 임나일본부
① 긴키에서 출토되는 동기
② 가야의 임나일본부는 왜곡된 역사
7. 구지봉에 얽힌 건국신화
① 가야의 천강난생신화와 일본의 천손강림신화의 비교
8. 일본의 왜곡
① 신라 귀인도
② 환두대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흔히 가야사는 아직 정립되지 않아 결사의 시대 혹은 미궁의 역사라고도 한다. 옛 일본의 황국사관에 의해 가야 유적이 파괴․도난․날조의 수난을 겪었기 때문인 것은 흔히 알려져 있는 사실이다. ‘삼국사기’와 ‘삼국유사’에 근거하면, 가야국 성립 연대는 김수로 왕이 6가야를 주도하여 왕위에 즉위한 서기 42년 3월 15일을 기산하여 1세기가 되고, 중국의 고대 사가 사마천의 ‘사기’에 의하면 건국상한을 기원전으로 추정할 수도 있다. 금관국의 구해왕이 국권을 신라에 이양한 것은 서기 42년부터 532년까지 490년간에 걸친 장구한 역사인데, 건국연대마저 모호하고, 그 고귀한 문물과 발자취가 성립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다.
가야사와 관련하여 또 의문이 드는 점은 이밖에도 지난날 일본이 특히 가야사를 말살하기 위하여 혈안이 되고, 심지어 가야 건국시조 김수로 왕의 후예인 김해김씨의 족보 말살 정책까지 폈을까... 라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나라 역사학계에서는 ‘일본의 뿌리는 가야민족이다’ 라는 주장을 하지만 일본은 이 학설에 대해 절대적으로 부인한다. 평소 일본의 역사왜곡 사실을 들으면 나도 한국이란 나라의 일원이기에 관심이 가는 것은 당연하였고, 좀더 자세히 알고 싶었기에 이번 기회로 주제를 일본의 뿌리에 대해 선택하였다. 도서관에서 책을 찾아보니 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인 만큼 관련 자료는 굉장히 많았다. 여러 가지 사진자료를 바탕으로 증명하는 듯한 방법으로 일본속의 한국 유적을 토대로 이모저모를 밝히고 있었다. 나 또한 이 레포트를 쓰는 동안은 역사학자가 되는 듯한 기분으로 여러 가지 논문과 책, 사진자료를 바탕으로 일본이 숨기려 하고 왜곡시키는 역사적인 부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레포트를 쓰려한다.

참고 자료

‧ 고대 일본과 조선
‧ 일본은 한국이더라.
‧ 일본왕가의 뿌리는 가야왕족
‧ 일본속의 한국유적을 찾아서 1
‧ 일본속의 한국유적을 찾아서 2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