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광고]내가 생각하는 Big idea 광고 분석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05.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내가 생각하는 빅 아이디어 광고를 분석하였습니다. 각 광고에 대하여 선정하여 마케팅적입장에서 알아보앗습니다.

목차

Ⅰ. 광고 분석
광고 : SKY핸드폰 IM-7100 / TBWA KOREA / 2004
1. 목표
2. 컨셉
3. 전략
4. 타겟
5. 타사와의 경쟁에서의 강점

광고 : 동일 ‘하이빌’ 광고
1. 목표
2. 컨셉
3. 전략
4. 타겟
5. 타사와의 경쟁에서의 강점

광고 : 네이버 광고 ‘음악 검색’편 중 「‘보고 싶었다‘」편
광고 : SK Telecom ‘핑크커플요금제‘ 광고
광고 : KTF 기업PR광고 ‘희망세탁소’편.

Ⅱ. 내가 생각하는 Big idea 광고!
광고 : 리바이스 엔지니어드 진 ‘Twist to fit’
광고 : 대한항공 기업광고 <Excellence in Flight>
광고 : 애니콜 ‘가로 본능’편 (삼성전자/제일기획/2005)
광고 : 리바이스 501 광고 - 영국편

본문내용

광고 : SKY핸드폰 IM-7100 / TBWA KOREA / 2004

1. 목표
- 광고 목표 :고급스럽다는 과거의 이미지를 유지함과 동시에 타 제품과의 차별화된 특성을 전면적으로 나타내 스카이가 지금까지 일관되게 제시해왔던 ‘It`s different’라는 컨셉을 유지, 강화한다.

- 크리에이티브 목표 : 만약 이 운전사의 유리창이 맑았다면 이 광고의 이야기는 바뀌었을 것이며, 광고 속 여주인공을 곁에 태운 새로운 이야기가 나왔을 수도 있다. 하지만, 뿌연 유리창은 쉽게 오지 않는 행운의 기회를 단번에 날려버리고 말았다. 이 이야기에는 선명한 화면으로 선택받은 혜택을 누리라는 스카이의 말이 은연중에 함축되어 있다. 화질의 선명함을 이야기하는 광고는 많다. TV, 노트북, DVD 등 많은 전자제품들이 화질의 선명함을 가지고 소비자들에게 이야기한다. 대부분의 광고에서 보여주는 화질의 선명함은 생생하고, 컬러풀한 화면을 통해 소비자들이 선명함을 느끼게 한다. 하지만 이번 스카이 광고에서는 컬러풀하거나, 선명한 화면을 찾아볼 수가 없다. 영화의 한 장면처럼 희뿌연 화면에서 남녀 모델이 출연하고, 등장하는 차는 낡아서 칙칙하게까지 느껴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광고를 본 소비자들의 기억에는 `선명하다`라는 단어가 확실하게 느껴진다. 선명함을 이야기하면서 선명한 화면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선명하지 못해서 기회를 놓치게 된 이야기를 함으로써 선명함의 의미를 크게 부각시키고 있다.

2. 컨셉
눈이 내린 하이웨이의 한적한 길에서 늘씬하고 예쁜 여자가 히치하이킹을 시도한다. 그러나 승용차는 그냥 지나쳐 가버린다. 알고봤더니, 차 안에서 운전을 하고 있는 남자는 뿌연 앞 유리창 때문에 여자를 제대로 보지 못했던 것이다. "선명하게 보라! 기회는 자주 오지 않는다"라는 카피로 광고의 내용과 제품의 특성을 함축적으로 잘 나타내고 있다. 이 광고는 스카이만의 강점을 최대한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해 유머러스한 반전효과로 역발상의 컨셉을 도입했고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시각적인 화면으로 창조적인 광고를 보여줬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