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서평]미하엘 엔데의 `모모`의 독후감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6.05.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모모를 읽고 쓴 독후감 자료입니다. 총 3페이지 분량으로 작성하였으며 줄거리 요약부분과 독후감 부분이 2페이지 정도 분량이니 수정하셔서 사용하셔도 되겠습니다. 참고하시어 많은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목차

1.작가 ‘미하엘 엔데’ 소개

2. ‘모모’의 작품소개

3. ‘모모’의 내용소개-줄거리 요약

4. ‘모모’에 대한 나의 서평

본문내용

1.작가 ‘미하엘 엔데’ 소개
미하엘 엔데는 남독일 가르미쉬-파르텐키르헨에서 초현실주의 화가인 에드가 엔데 씨와 역시 화가인 루이제 바르톨로메 여사의 외아들로 태어났다.
아버지가 나치 정부로부터 예술 활동 금지 처분을 받아 가족 모두가 어려움을 겪었지만, 부모의 예술가적 기질은 소년 엔데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 글이면 글, 그림이면 그림, 연극 활동까지 다양한 영역을 넘나드는 엔데의 재능은 그림뿐만 아니라 철학, 종교학, 연금술, 신화에도 두루 정통했던 아버지의 영향이 특히 컸다.
2차 세계대전 즈음 발도로프 스쿨에서 수학하다 아버지에게 징집영장이 발부되자 학업을 그만두고 가족과 함께 나치의 눈을 피해 도망했다. 전쟁후 뮌헨의 오토 팔켄베르크 드라마 학교에서 잠깐 공부를 더 하고서는 곧바로 진짜 인생이 있는 세상 속으로 뛰어들어 연극배우, 연극 평론가, 연극 기획자로 활동했다.
1960년에 첫 작품 <기관차 대여행>을 내고 `독일 청소년 문학상`을 수상함으로써 본격적으로 작가의 길을 걷게 된다. 1970년도엔 <모모>를 1979년엔 <끝없는 이야기>를 냄으로써 세계 문학계, 그리고 청소년들 사이에 엔데라는 이름을 확실히 각인시킨다.

엔데는 이 두 소설에서, 인간과 생태파국을 초래하는 현대 문명사회의 숙명적인 허점을 비판하고, `하멜른의 피리부는 사나이`처럼 우리를, 언제나 없고 아무데도 없으면서 우리 마음속에는 소중히 살아있는 세계, 기적과 신비와 온기로 가득 찬 또 하나의 세계로 몰아간다. 1995년 예순다섯에 위암으로 눈을 감았다.

2. ‘모모’의 작품소개
미하엘 엔데는 남부 이탈리아를 여행하다가 한 얘기꾼이 고대 음유 시인을 모방하면서 시칠리아 언어로 오를란도와 리날도의 영웅담을 읊는 것에 큰 감명을 받았다고 한다. 얘기꾼과 청중은 같이 울며 웃고 밤이 새도록 그 자리를 즐겼다고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