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디자인]asia city_net

저작시기 2005.11 |등록일 2006.05.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asia city_net 할때 다녀온후 쓴거에여
사진과 함께 작품에 대한 제 생각을 겸해서 썼구여
아마 감상문제출하시기엔 괜찮을꺼에여
관람하면서 느꼈던 것과
관람을 마치고나서의 제생각이 중심적이니까요~

목차

1. 시작하는 말

2. 서울시립미술관소개

3. asia city_net 관람하며
1) 일본
2) 한국
3) 타이페이
4) 샹하이

4. 맺음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시작하는 말
예전에는 미술관 관람하면 그 일에 종사하는 사람들이나 미술적 지식이 깊은 사람들이나 하는 것처럼 으레 생각해 왔었다. 하지만 나는 이번 보육학개론 수업의 연장으로 강의실이 아닌 미술관을 방문한다기에 솔직히, 미술관에 갔다가 수업을 들으러 다시 학교로 가야 한다는 생각에 귀찮기도 했었다.
나의 미술에 대한 지식은 거의 문외한 수준이지만 가끔 인사동을 지나며 작은 갤러리를 관람하며 내 나름대로 작가의 작품의 의도와 미술관의 운치를 느껴보는 것도 큰 즐거움이겠구나 하는 생각을 갖고 미술관을 방문했다. 나는 예술에 대한 관심은 있지만, 미술관을 방문할 정도의 열정을 갖고 있지는 않았다.
서울시립미술관은 처음 가보았는데, 들어서는 순간 마치 외국에 와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미술관의 앞은 정원처럼 되어 있었고, 건물은 중세시대 로마의 건물 같았다.
전시관은 생각보다 컸고 안에 들어가 보니 공간과 영상, 빛 등을 이용한 많은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City_net Asia 2005(아시아 현대미술 프로젝트)에는 상하이, 오사카, 타이페이, 서울 등 4개 도시가 참여, 지역의 떠오르는 젊은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그 도시의 정체성과 동시대의 미술을 통해 아시아 미술의 미래를 보았다.

Ⅱ. 서울 시립 미술관 소개
- 관람 시간 : 평일 10:00 ~ 22:00
주말·공휴일 10:00 ~ 19:00
월요일 휴관
- 관람 요금 : 일반 700원
청소년(13세~24세) 300원
- 교통 정보 : 지하철 1,2호선 시청역 하차
- 문의 전화 : 02) 2124 - 8800

서울시립미술관은 1988년 최초 개관한 이래 2002년 5월 옛 대법원 자리로 이전하여 모든 시민이 편안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하였다. 공간 면에서의 확장뿐 아니라 기능면에서도 미술전시 위주의 기능을 탈피하여, 공공 미술관으로서 전문성과 대중성의 결합을 통해 문화생산성을 높이고자 다양하고 질 높은 내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수준 높은 시각 문화 보급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교육, 정보제공 등으로 그 영역을 확장시켜 갈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학술연구의 연장선에서 다양한 기획전의 활성화, 실험성 높은 전시의 유치, 이론과 실기로 전문화된 미술 강좌, 정보자료실 등 시민에게 유용한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덕수궁 돌담길과 정동 문화거리와 연결되는 위치로, 도심 한가운데 자리 잡고 있다는 장점을 최대한 살려 모든 시민에게 문화적 휴식과 사색의 공간이 될 수 있는 문화공간을 지향한다.

참고 자료

http://seoulmoa.seoul.go.kr/main.html
http://seoulmoa.org/html/kor/exhibitions/city_net(2005)/index.html
City_net Asia 2005 팸플릿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