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상문]청계천에대한 나의 생각

저작시기 2005.11 |등록일 2006.05.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생각위주...

본문내용

청계천 복원.. 40여년 만에 이루어진 복구 작업.. 그렇게 청계천 복원사업을 진행한지 얼마 되지도 않은 것 같은데 벌써 청계천이 화려하게 복원되었다. 아직 나는 사진으로 또는 영상으로 밖에 보지 않았지만 내가 생각하던 그 청계천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다워 진 것 같다. 처음에 청계천 복원 이야기가 나왔을 때 사람들은 수많은 말들을 했었다. 어차피 물이 흘러가는데 복원 따위를 왜 하냐고 부터 해서 청계천 주위에서 생사의 갈림길에 서있는 상인들.. 그리고 교통의 혼란까지 많은 말들이 있었다. 하지만 지금 이렇게 복원사업을 통해 청계천 주위.. 도심의 아름다운 모습과 인간과 자연이 하나가 되어 살아갈 수 있는 모습을 보면 정말 잘된 일인 것 같다. 하지만 청계천을 처음 복구 할 때는 주위의 환경에 많은 훼손을 가져 왔다. 근처에 사는 동․식물들에게 굉장히 많은 피해를 주었을 것이다. 물론 맑은 물이 있는 청계천도 좋지만 동물이나 식물의 입장에서 볼 땐 인간이 참 이기적 인것 같다. 그리고 맑은 공기를 위해 청계천을 복원했는데 그곳을 구경하러간 사람들로 인해서 더욱 더 더럽혀 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하지만 나의 전체적인 의견은 청계천을 복원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미래적으로 크게 봤을 때 복원을 통해 여름철 콘크리트 고열을 떨어뜨려 환경이 좀 더 나아지고 하천을 정비를 하면서 청정한 도시의 이미지도 심어주었다. 그리도 도시의 조경도 좋아진 듯 하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