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서평]민들레영토 희망스토리

저작시기 2006.04 |등록일 2006.05.0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민들레영토 희망스토리`를 읽고..

본문내용

한창 고등학교 시절을 보내고 있던 나에게도 민들레 영토의 소문은 들려왔다.
"민토 가봤니?" 하고 묻는 친구들이 부쩍 많아졌고 부천에 사는 우리들까지 멀다면 멀 수 있는 신촌까지 지하철을 타고 카페를 가게 되었다. 그때는 그냥 어느 돈 많은 사람이 낸 큰 카페려니 하고 생각했지만 이렇게 경영학에 관심을 갖고 이 책을 읽어보니, 민들레영토가 이렇게 큰 인지도를 갖는 카페가 되기까지에 얼마나 큰 노력과 땀을 쏟았는지 알 수 있게 되었다.

10년 전 노점상으로 모은 2천만원을 가지고 10평 남짓한 공간에 마련한 카페가 지금의 4천평이 넘는 국내 카페 브랜드 인지도 1위, 국내 외식업소 고객 만족도 1위를 차지하는 카페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전략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이제는 미국과 중국 등 해외진출도 추진 중에 있는 민들레 영토의 성공 전략을 살펴보자.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민들레 영토의 지승룡 사장의 가장 돋보이는 마켓팅 전략은 바로 `마더 마켓팅`이다. 첫날 2명에 불과했던 손님이 하루 1만 명으로 늘어나게 한 가장 큰 요인은 손님을 대할 때 “드시고 더 드세요”라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대접하기로 한 것이다.
아무리 오래 앉아 있어도 싫은 내색을 하지 않고, 리필도 3번까지 허용해주는 방식이 어머니 마케팅인 것이다. 카페를 확장하고 이전하는 과정에서도 늘 어려움이 뒤따랐지만 그때마다 지승룡 사장은 새벽 4시에 카페 문을 여는 등 특유의 열정과 경영철학을 가지고 난관을 극복해갔다. 그리고 10년이 지난 지금 ‘민들레영토’는 미국의 스타벅스와 경쟁하는 대한민국 카페 대표 브랜드가 되었다.

이 책은 5C전략을 차례대로 구성해 소개하고 있다.

1장 가장 안 좋을 때가 가장 좋을 때이다(신념, Concept)에서는 서른여섯살에 이혼을 하면서 성직자의 길을 가겠다는 꿈이 무너지고 실업자가 된 뒤, 인생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 사업을 시작하게 된 지승룡 사장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가래떡 장사와 의류재고품을 팔아 자본을 모아 카페를 시작하게 된 지승룡 사장의 의지와 노력이 돋보인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