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고 정주영회장과 고 이병철회장

저작시기 2005.10 |등록일 2006.04.28 워드파일MS 워드 (doc) | 8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고 정주영 회장과 고 이병철 회장의 성장 환경과 사업양상, 리더십스타일을 분석하고 공통점을 찾아봄.

목차

1. 고 정주영회장
2. 고 이병철회장
3. 성장환경
4.사업양상 & 스타일
5.두 거인의 공통점

본문내용

고 정주영..

빈농의 아들로 태어나 한국 굴지의 대그룹을 일으켰다. 현대 그룹의 총수로 여든 세 개 기업을 일으켜 세계적인 회사로 키웠다. 소 판 돈으로 가출했던 그는 500마리 소떼를 이끌고 휴전선을 넘어 대북 교류에 물꼬를 트기도 했다.
나는 정직과 성실로 주인의 신뢰를 얻어 쌀가게를 물려받았고, 믿을 만한 청년이라는 신용 하나로 자금을 얻어 사업을 시작했으며, 상품에 있어서의 신뢰, 모든 금융 거래에 있어서의 신뢰, 공급 계약에 있어서의 신뢰, 공기 약속 이행에 있어서의 신뢰, 공사의 질에 있어서의 신뢰, 그 밖의 모든 부문에 걸친 신뢰의 총합으로 오늘날의 ‘현대’를 이룬 것이다.
..
..


‘사업보국’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제일제당, 제일모직, 삼성전자 등 서른 일곱 개의 기업을 세우거나 인수했다. 쌀 300석 규모의 유산으로 시작한 그의 사업은 이건희 회장에게 이어져 100조 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는 거대한 기업 왕국으로 거듭났다.
자고로 성공에는 세가지 요체가 있다. 운(運), 둔(鈍), 근(根)이 그것이다. 사람은 능력 하나만으로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운을 잘 타야 하는 법이다. 때를 잘 만나야 하고, 사람을 잘 만나야 한다는 뜻이다. 그러나 운을 잘 타고 나가려면, 역시 운이 다가오기를 기다리는 일종의 둔한 맛이 있어야 한다. 운이 트일 때까지 버티어 내는 끈기와 근성이 있어야 한다.
..


(고 정주영 회장과 고 이병철 회장 - 사진 2장 첨부)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