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마시멜로 이야기 에 대한 내용소개, 요약 및 독후감

저작시기 2006.04 |등록일 2006.04.2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호아킴 데 포사다와 엘렌 싱어의 공동저서인 `마시멜로 이야기` 를 읽고 쓴 독후감 자료입니다. 1페이지 부터 3페이지 초반부까지는 저자소개와 책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을 하였고, 3페이지 초반부터 4페이지 중반부까지는 책을 읽고 쓴 독후감과 책에 대한 감상평을 적었습니다. 잘 만든 자료이니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저자 소개

2. ‘마시멜로 이야기’의 내용소개와 줄거리 요약

3. ‘마시멜로 이야기’를 통한 나의 느낀 점

4. 맺으며

본문내용

1. 저자 소개
호아킴 데 포사다 (Joachim de Posada)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중연설가이며 자기계발 컨설턴트인 호아킴 데 포사다는 ‘마시멜로 이야기’를 통해 전 세계의 독자들과 기업들의 지침서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독자들에게 특별한 삶을 선사하고 있다. 저자의 e메일은 전 세계 곳곳에서 보내오는 수많은 감동과 격찬의 메시지로 가득 차 있다고 한다. ‘마시멜로’를 접한 이들에게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의 시간을 안겨준 그는 이 시대 최고의 동기부여가이자 탁월한 이야기꾼으로서 그 명성을 드높이고 있다.

엘렌 싱어 (Ellen Singer)
엘렌 싱어는 20년 넘게 비즈니스 분야에서 활발한 창작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문화콘텐츠를 제작하는 회사인 ‘텐 세컨드 솔루션(Ten Second Solution)’을 설립하였으며, 전 세계 기업가와 법인 고객을 위해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2. ‘마시멜로 이야기’의 내용소개와 줄거리 요약

마시멜로 이야기는 호아킴 데 포사다와 엘렌 싱어 공동 저서로 정지영이가 번역한 책을 읽었다.
어느 더운 날 연못의 낙엽위에 개구리 3마리가 있었는데 그 중의 한 마리가 너무 더워서 도저히 못 참겠다면서 연못 물속으로 뛰어들겠다고 했다. 그럼 이제 연못의 낙엽위에는 몇 마리의 개구리가 남아 있을까? 라는 물음에 대부분은 2마리가 남아있다고 대답을 한다고 얘기하면서 마시멜로의 얘기는 시작된다.
우리는 무엇을 할 때 금방이라도 할 것처럼 얘기를 하지만 막상 실천하려고 할 때는 옆 사람의 눈치를 보거나 주변의 반응을 보면서 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얘기로 결단력에 대한 서론을 끄집어내고 있다.

이 책의 이야기는 조나단이라는 미국의 엑스퍼트 퍼블리싱회사의 사장이 그의 운전기사인 찰리와의 대화형식을 빌려 이야기를 전개하는 형식이다. 조나단은 자신의 아버지가 석사과정을 밟고 있던 스텐퍼드 대학에서 실험의 대상으로 마시멜로를 앞에 두었던 이야기를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