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댄스스포츠]모던 5 종목

저작시기 2005.07 |등록일 2006.04.2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댄스스포츠 강의시간에 나온 레포트 입니다. 여기저기서 정보를 모아서 제가 따로 정리한것입니다. 다른것을 찾아보거나 덧붙이지 않으셔도 될만큼 손색이 없습니다^^좋은 정보 되시길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 왈츠
2 . 비엔나왈츠
3 . 퀵스텝
4 . 탱고
5 . 폭스트롯


Ⅲ. 결 론

본문내용

1 . 왈츠

19세기 초, "왈츠"는 독일과 오스트리아의 여러 곳에서 춤이 추어지는 지역의 이름을 따서 지역적으로 변형되어 인기를 끌게 되었다. 오스트리아 북부의 "Landi ob der Enns"에서 발생한 춤이 매우 인기를 모았고, `랜들러(Landler)`라는 이름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처음에 랜들러는 무거운 신발을 신고 추었으며, 여러 가지 언더암 턴 (Underarn turns)과 함께, 깡충깡충 뛰고, 손바닥을 치고, 발을 쾅쾅 구르며 추었다. 그러나 1800년경에 랜들러는 가벼운 신발을 신고 추게 되었으며, 템포는 느려졌지만 왈츠와 같이 계속해서 미끄러지듯 빠르게 회전하는 동작을 갖게 되었다.
1870년경 "보스톤(Boston)"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분당 90박자의 음악에 맞춰 여유 있게 추는 좀 더 점잖은 형태의 비엔나 왈츠도 미국에서 발전하였다. 왈츠의 이 버전은 특징적인 회전 피겨들을 갖고 있으며, 딥(dip)과 같은 동작들도 추가하였고, 파트너끼리 서로의 손으로 파트너의 힙을 안고 추었다. 또한 이 보스톤은 양발을 나란히 하고 추게 된 첫 볼룸댄스가 된 특징도 갖게 되었다. 이 춤의 현재의 형태는 1910년경 영국에서 랜들러와 보스톤으로부터 파생한 것으로 다양하게 설명되고 있다.
왈츠의 우아한 3박자의 리듬은 1분당 30마디로 연주된다. 베이식 피겨는 벽 또는 플로어의 중심을 향해 사선으로 나아가는 다이어고널 패턴을 기본으로 하고, 그 패턴으로 댄스 플로어를 매끄럽게 반시계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우아한 왈츠의 매력은 마치 물결과 같은 신체의 움직임이다. 이 움직임은, 첫 박자에 상체를 가속으로 회전하는 것처럼 스윙 시키고, 회전의 중심으로 몸을 기울여 스웨이 하고, 양발의 발끝으로 위로 라이즈(Rise)하는 동작으로 이루어진다. 이와 같이 첫마디 첫박자에, 강하고 빠른 스윙으로 시작해 회전 중심 방향에 무게 중심을 놓았다가, 두 번째, 세 번째 박자에 양발의 앞부분을 이용해 라이즈 하는 동작을 이어가는 모던 왈츠는, 정상급의 댄서가 출 때 매력적인 율동과 몸동작을 더욱 확실히 알 수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