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MIS]미래 한국 전망

저작시기 2006.04 |등록일 2006.04.2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400원

소개글

10년뒤 미래 한국이 어떻게 될지 나름대로 생각해 보았다..
a4 7장 분량..

여러 그림과 도표로 레포트가 꾸며져 있어서 보기가 아주 좋고...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

무엇보다.. 내용이 긁어서 만든 것이 아닌 순수 나의 창작임을 알린다..

목차

1. 인구 통계학적 환경
2. 기술적 요인
3. 자연적 환경
4. 문화적 환경
5. 정치, 법률적 환경

본문내용

부산에 있는 나는 조그만 사업체 하나를 가지고 있다. 오늘도 어제와 마찬가지로 가정용 로봇이 내 어깨를 흔들자 나는 잠에서 일어났다. 로봇은 나에게 말한다. " 주인님 회사 출근까지 1시간 30분 남았습니다 1분 내로 샤워 하십시오" 나는 로봇에게 알겠다고 짧게 답한 뒤 샤워실로 들어간다. 샤워를 마친 후 간단하게 아침 뉴스를 본다. 10년 전과 다르게 요즘은 모든 집에 100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다. 컴퓨터가 내장되어 있어 케이블 방송국에 따로 돈을 내지 않아도 1주일 분의 tv 프로그램 모두가 저장되어 있다. 어쨌든 아침 뉴스에서는 연일 인구 감소가 눈에 띌 정도로 심각하다고 떠들어 댄다. 하긴 다른 민족 한국인이 군 입대 하는 것은 벌써 3년이나 지났다. 그 당시에는 말이 많았지만 이제는 당연하다.
준비를 끝내고 회사로 향한다. 우리집은 지하 34층에 있다. 최신식 건물이다. 지상에 있는 건물들은 유해 물질로 인해 서서히 부식되어 가고 있어 나는 발빠르게 최신식 지하 건물에 입주했다. 10년전에만 하더라도 전망이 좋은 최고층 아파트가 인기가 있었지만 건물 부식이 빨라지고 인체에 유해성이 밝혀 짐에 따라 지하 아파트가 생겨난 것은 정말 놀라운 사실이다. 지하라고 해서 어둡고 칙칙한 것은 없다. 오히려 24시간 내내 예전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자체 발광 다이오드를 이용하여 지하에서도 창문을 열면 감상할 수 있으니까. 회사에 도착하니 신문이 도착해 있다. 이미 모든 책은 전자식으로 바뀌었다. 지금 보는 내 신문도 물론 전자 신문이다. 나는 아침에 신문 보는 것을 즐기기 때문에 아침에 도착하도록 주문을 했다. 30분만 보면 신문은 자동으로 사라진다. 업무가 시작하기 전에 어서 봐야한다.
업무시간이다. 내가 하는 것은 미국 지역 물건을 사서 아시아 지역에 공급하는 것이다. 10년전에는 자유무역이 주를 이루었다. 하지만 부의 양극화 현상이 심화 되어 낙후되는 국가가 많아져서 오히려 자유무역이 힘들게 되었다. 그리하여 양극화를 통해 부를 축적한 국가를 거점으로 삼아 전세계 15구역의 경제 단위가 나누어 졌다. 이 경제 단위 안에서는 자유 무역이지만 경제 단위를 넘어서면 막대한 세금을 물어야 한다. 이미 이러한 경제 단위가 실질적인 국가의 형식이 되었다. 세금을 물지 않는 제품들이 있는데 그것은 농산물과 산소, 물 등 생활 필수품들 이다. 나는 이 중에서 미국 농산물을 거래하고 있다. 이미 우리나라 농산물 시장은 붕괴 되었다. 약 10년전 미국 쌀이 들어오고 부터 서서히 붕괴되기 시작 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