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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과 영양]나의 식습관을 알아보고 개선하기

저작시기 2005.12 |등록일 2006.04.2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3일간의 식습관 조사 후, 칼로리, 영양소, 영양 균형에 대해 알아보고
식습관 조사 설문지를 통해 나의 문제점을 알아본 후,
개선할 점을 찾아보았음.

목차

서론-나에 대하여
본론-나의 생활
1. 나의 식생활
2. 식습관 검사
3. 나의 생활
4. 문제점 및 개선방안
결론- 느낀 점

본문내용

2-3. 나의 평소 생활
학교를 일주일에 4일 간다. 11시에 수업이 시작하는데 9시 10분에는 집에서 나와야 한다. 그런데 항상 8시 30분쯤 일어나 씻고, 재빨리 밥을 먹고 지하철역으로 뛰어간다. 그리고 일어난 지 1시간도 안 된 상황에서 지하철을 타면 어떻게 해서든 자리를 잡고 잠을 청한다. 지하철에서 일어나면 불편한 자세로 잠을 잔 것 때문에 몸이 피곤하다. 그래서 수업시간에도 잠을 잘 때가 많다. 학교를 갔다 오면 배가 고파져서 간식을 자주 먹는다.
학교를 가지 않는 날에는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난다. 항상 11시쯤 일어나서 아침을 못 먹고 1시쯤에 점심을 먹는다. 그리고 엄마와 간식을 자주 먹으며 4시쯤에 장을 보러 나가서 2시간 정도 돌아다닌다.
식사는 한식을 좋아하고, 단 음식이나 짠 음식, 인스턴트나 과자 등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술도 많이 마시지 않는 편이며, 과식은 하지 않는다.

2-4. 문제점 파악 및 개선 방안
문제점은 3가지로 나누어진다. 최대 문제점은 생활 습관에 있었다. 아침을 먹기는 먹되, 급하게 먹고 먹은 후에 바로 불편한 자세로 잠을 잤던 것이 가장 큰 문제인 것 같다. 그래서 하루 생활이 엉망이 되어서 피곤함을 느끼게 되어 계속 자게 되었던 것이다.
두 번째 문제점은 운동부족이다. 학교를 오갈 때, 최대한 걸어 다니려고 하지만, 지하철에서는 계속 앉아있고, 학교가 멀어서 학교를 갔다 오면 시간이 애매하고, 나가기도 싫어져서 집에서만 뒹굴게 되었다.
세 번째 문제점은 간식을 자주 먹는다는 것이다. 학교에서 오면 저녁 먹기엔 애매한 시간이 되어서 떡볶이나 빵 등을 먹게 된다.
이 세 가지를 고쳐야 나의 식습관이 바로 서고 나의 몸무게도 정상으로 돌아올 것이다. 그렇다면 문제점을 고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참고 자료

팟찌닷컴(www.patzz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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