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서평]체 게바라 평전에 대한 내용소개와 줄거리요약 및 나의독후감

저작시기 2006.04 |등록일 2006.04.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체 게바라 평전`을 읽소 쓴 독후감 자료입니다. 목차의 내용대로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1페이지는 작품에 대한 소개, 2페이지는 작품의 줄거리를 요약하였으며, 3페이지에서 4페이지 중반까지는 독후감을 서술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체 게바라 평전’의 작품소개

2. ‘체 게바라 평전’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3. ‘체 게바라 평전’에 대한 나의 독후감

본문내용

1. ‘체 게바라 평전’의 작품소개
장 코르미에의 ‘체 게바라 평전’은 1960년대 이후 저항적인 청년문화의 상징으로 자리잡아 온 체 게바라의 삶에 대한 ‘애정어린’ 기록이다.10년이 넘는 조사 끝에 얻어진 풍부한 자료를 바탕으로 한 유려한 대화체 문장이 돋보이는 코르미에의 서술은 그의 의도대로 “따뜻한 마음이 깃든 강철 같은 영혼을 가진 한 거인”의 면모를 잘 드러내주는 듯 하다.무엇보다도 쉽게 읽히는 것이 장점인 그의 글은 프랑스 언론의 찬사처럼 체 게바라를 ‘전사 그리스도’, ‘검은 베레모를 쓴 제임스 딘’이라는 신비화된 포스터의 인간으로부터 한 사람의 인간으로 변형시키는 데 성공한 것처럼 보인다.

코르미에가 그려내는 체 게바라는 의사, 게릴라, 작가, 시인, 군대의 지휘자, 대사, 장관, 한 가정의 아버지 등 자신에게 주어진 수많은 임무를 거의 완벽하게 소화했고 자신의 이상에 따라 모험에 나섰다가 그 끝에 다다른 인물이라는 점에서 ‘완전한 인간이라고 불릴 수 있는 존재’라 할 수 있다.

‘체 게바라 평전’은 750페이지에 달하는 두꺼운 책자로 페이지의 압박이 심한 책인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체 게바라라는 사람을 정치적, 사상적으로 표현한 책이 아니고 최대한 중립적인 자세로 사실에 근거하여 쓴 책으로 지루하지도 편향되지도 않은 책이다. 그 책을 읽는 동안 책장이 멈추지 않고 계속 넘어가는 이유도 어떤 특정 사상에 편향되지 않은 이야기 전개가 거부감을 주지 않았으며 체 게바라의 일대기를 논픽션적으로 기술하였기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된다.

책은 체 게바라의 어렸을 때의 사진부터 사망한 사진까지 다양한 체 게바라의 사진을 수록하고 있으며 내용 또한 어렸을 때부터 사망할 때까지 자세히 빠짐없이 꼼꼼하게 나열하고 있다. 체 게바라의 본명은 에르네스토 게바라 데라 세르나이다. 짧게는 에르네스토 게바라 라고 부르기도 한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천식을 앓는 등 건강한 아이는 아니었던 것 같다. 스스로 럭비 등을 하면서 체력을 다지기도 하였지만 천식 앞에서는 그도 대항 할 수 없는 사람임은 분명했다.

2. ‘체 게바라 평전’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1928년 아르헨티나 로사리오에서 스페인-아일랜드 혈통의 중류 가정에서 5남매 중 맏아들로 태어났다. 20대 초반까지 그는 부에노스아이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