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골프]초보자를 위한 간단한 골프에티켓

저작시기 2005.10 |등록일 2006.04.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초보자를 위한 간단한 골프에티켓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레포츠 전공을 하시거나 부전공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코스에서의 예의(Courtesy on the Course)
코스의 보호(Care of the Course)
플레이 규칙(The Rules of Play)

본문내용

코스에서의 예의(Courtesy on the Course)
안전의 확인(Safety)

플레이어는 스트로크 또는 연습 스윙을 하기에 앞서 클럽으로 다칠만한 가까운 곳 혹은 스트로크나 연습스윙으로 볼, 돌, 자갈이나 나뭇가지 등이 날아 사람이 다칠만한 장소에 아무도 없는가를 확인해야 한다.

다른 플레이어에 대한 배려(Consideration for Other Players)

오너인 플레이어는 상대방 또는 동반경기자가 볼을 티업하기 전에 플레이하는 권리가 인정된다.
플레이어가 볼에 어드레스하거나 볼을 치고 있는 동안은 누구도 움직이거나, 말을 하거나, 볼 또는 홀의 근처나 바로 뒤에 서서는 안된다.
누구도 전방의 조가 볼의 도달거리 밖으로 나갈 때까지는 볼을 쳐서는 안된다.

플레이속도(Pace of Play)

모든 사람을 위하여 플레이어는 지체없이 플레이하여야 한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볼이 워터 해저드 밖에서 분실 혹은 아웃오브 바운드가 될 염려가 있는 경우 시간 절약을 위해 잠정구를 쳐야한다.
볼을 찾다가 쉽게 찾지 못할 것이 분명해지면 곧 후속조에게 패스하도록 신호하여야 하며 5 분 이상 찾아본 후에 하여서는 안된다. 패스받은 후속조가 볼의 도달거리 밖으로 나갈 때까지는 플레이를 재개해서는 안된다.

코스의 보호(Care of the Course)

벙커 내의 구멍(Holes in Bunkers)

플레이어는 벙커를 나오기 전에 자기가 만든 움푹 패인 곳이나 발자국을 모두 정성껏 평탄하게 골라 놓아야 한다.

디보트(Divot;뜯겨진 잔디); 볼 마크(퍼팅 그린 위의 볼의 낙하로 인하여 파인 곳) 및 스파이크에 의한 손상의 수리(Replace Divots;Repair Ball-Marks and Damage by Spikes)

플레이어 자신이 만든 디보트 자국과 볼에 의한 모든 퍼팅그린의 손상을 정성껏 고쳐놓아야 한다. 한 조의 모든 플레이어가 그 홀의 경기를 마친 후 골프신발의 스파이크에 의한 그 퍼팅그린 위의 손상은 수리해야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