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상문]뇌내혁명

저작시기 2006.04 |등록일 2006.04.2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400원

소개글

깔끔하고 세심하게 잘 정리되어 있는 자료입니다. A+을 받은 감상문이니 여기에 여러분의 의견과 자료를 조금씩만 더한다면 원하시는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내용요약
제1장 의학으로 증명하는 플러스 발상의 효과
제2장 근육이 붙으면 병에 걸리지 않는다
제3장 항상 뇌를 젊게 보존하는 식생활
제4장 뇌가 젊으면 125세까지 살 수 있다

3. 플러스 발상법, 그 긍정적 인식에로의 전환

4. 건강하고 바람직한 삶을 위한 새로운 접근법

5. 우리 삶의 행복과 건강한 육체와 정신

본문내용

“우리 인간은 아주 우수한 제약공장을 몸 안에 갖고 있다. 그것은 뇌다.”

`즐겁게 사는 것이 인생과 건강에 좋다`는 일관된 주제를 가진 이 책은 인간 두뇌의 생리와 심리 현상의 인과관계를 설명하면서도 `모든 일을 긍정적인 시각에서 전향적으로 생각하는 게 몸과 마음의 활력을 낳아 만사형통하고 인생도 바꿀 수 있다`고 강조한다.
성적이 오르지 않는 수험생, 아이디어사 떠오르지 않는 직장인, 한창 활동할 나이에 성인병이라는 암초에 걸려 허우적대는 중견 간부, 자신을 잃어버린 가정주부... 이 모든 문제는 뇌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때 극복될 수 있다. 이처럼 인간의 능력과 건강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물질은 뇌에서 분비하는 호르몬이다. 이 호르몬을 잘 활용하면 우리는 건강하게 살 수 있다고 한다. 서양의학과 동양의학을 융합한 치료, 건강지도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의학박사 하루야마 시게오가 쓴 이 책은 바로 이것을 설명하고자 한다.
또한 이 책은 일상생활에서 몸과 마음을 활기차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쉽게 설명하고 있다. 병에 걸리지 않게 하는 미병(未病)의 치료를 생활화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한다. 이미 병이 있다면 몸과 마음의 전체적인 균형을 잃지 않도록 근본원인을 찾게 한다. 또 평소의 마음씀이 건강과 직결돼 있음을 깨닫게 해준다. 저자가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꾸기 위해 강조하는 요소는 플러스적인 발상, 맨손 체조, 걷기, 명상, 올바른 식사 등이다. 이렇듯 저자는 동양의학에 뿌리를 두고 서양의학의 과학적인 방식에 근거하여 인간의 건강과 장수, 행복한 삶, 나아가 인류의 존재 목적까지 새로운 시각에서 규명하고자 한다. 그래서 저자는 동양의학과 서양 의학의 장점을 총망라하여 그 방법을 제시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