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독후감]오만과 편견에 대한 줄거리소개 및 감상문

저작시기 2006.04 |등록일 2006.04.2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제인오스틴의 대표작인 `오만과 편견`에 대한 작품분석과 줄거리 요약 및 제인오스틴만의 표현기법을 분석하고 마지막에 독후감을 쓴 자료입니다. 1페이지는 저자 `제인 오스틴`의 약력을 서술하였으며, 2페이지 초반부터 4페이지 초반까지는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을 하였고, 4페이지 중반부터 5페이지 후반부분까지는 독후감을 쓴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오만과 편견’의 저자 ‘제인 오스틴’소개

2. ‘오만과 편견’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3. ‘오만과 편견’을 읽은 후 독후감

본문내용

1. ‘오만과 편견’의 저자 ‘제인 오스틴’소개
제인 오스틴은 영국 남해안쪽 햄프셔주 스티븐튼에서 1775년에 그 교구 목사 죠지 오스틴의 일곱 번째 자녀로 태어났다. 교양이 있고 경제적으로도 제법 괜찮게 살았던 오스틴 목사는 딸 제인에게 글을 많이 가르치고 읽기와 쓰기를 늘 권장하였다. 그 덕분에 소녀 시절부터 제인은 많은 문학작품들을 읽었다. 그녀는 겉으로는 큰 사건이 없는 평탄한 일생을 지냈다. 결혼은 한 적이 없지만 약혼까지 말해 온 남자는 몇 사람 있었다. 그 중의 한 남자는 어느 날 저녁에 그녀가 약혼을 수락했다가 다음 날 아침에 그 결정을 취소한 일도 있었다. 집안의 분위기는 명랑하고 화목하였다. 제인이 26세 되는 해까지 오스틴 가족은 스티븐튼에서 내내 살다가 1801년에 오스틴 목사가 정년 퇴직하면서 제인은 부모와 함께 바아스로 옮겨 갔다. 1805년에 부친이 세상을 떠나자 제인은 어머니와 함께 써담튼으로 이사하였고, 그 다음에는 1809년 까지 쵸튼에 가서 살았다. 같은 해에 그녀는 윈체스터로 가서 수 주일 묵고 있다가 거기에서 42세의 아까운 나이에 병사하였다.
제인 오스틴은 20대 초반에 쓴 습작 몇 편 외에 장편 소설 6편의 작가로 알려져 있는데, 그 중 세편은 초고를 모두 스티븐튼에 살 때, 즉 18세기가 저물어 가던 1790년대 후반에 썼다가 새로운 제목을 가지고 1810년대에 가서야 세상의 처음으로 나오게 되었다. 이 세편이 어려운 곡절을 겪고 나서 출판되기까지의 내력을 간단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795년경 제인은 『엘리노와 메리안 Elinor and Marianne』이라는 제목의 서한체 소설을 탈고하였다. 이 소설은 당시 세상에 많이 나돌던 감상주의 소설의 터무니없는 면을 드러내 보이는 것이 주목적이었다. 1796년부터 1979년 사이에 제인은 『첫 인상 First Impressions』이라는 3인칭 서술 방식의 소설을 완료하였다. 제인이 자비 출판을 할 용의가 있다고 했는데도 출판사에서는 이 소설의 출판을 거절하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