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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의학]걷기

저작시기 2006.03 | 등록일 2006.04.07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걷기의 장점과 방법등을 소개

목차

- 걷기의 신체적 효과
▶걷기는 심장 건강에 좋다
▶걷기는 유연성을 길러준다
▶걷기는 근육과 뼈를 튼튼히 해준다
▶걷기는 체중을 감소시켜준다
▶걷기는 질병 치료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걷기 운동의 중요성 및 방법】
1. 걷기의 좋은 점2. 걷기 운동을 하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필수 사항3. 걷기운동의 바른 자세 4. 운동강도 5. 운동시간 6. 운동계획
<비슷한 내용의 걷기 자료>
걷기의 필요성

구체적인 걷기 운동 방법- 건강상식 | 2005/09/15 (목) 16:34
▶ How to Working
건강을 위한 체질별 체형별 제대로 걷기 방법
<바람직한 걷기 자세 포인트>
2. 일반 걷기 단점 보완한 운동 파워워킹3. 마사이워킹 vs 노르딕 워킹
4.  체질, 체형에 따라 워킹메뉴가 다르다

본문내용

- 걷기의 신체적 효과
건강 전문가들은 신체의 건강상태를 심장혈관의 건강, 근골격의 건강, 유연성의 세 가지 측면에서 살핀다. 이 세 가지 모두 걷기를 통해서 개선될 수 있다.

▶걷기는 심장 건강에 좋다

규칙적인 걷기는 당신이 심장마비를 일으킬 확률을 반으로 줄여준다.움직이지 않는다는 것은 그 자체로도 위험하다.가만히 있는 것만으로도 고혈압이 있거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상태에서 무려!! 하루 20개의 담배를 핀 것과 같은 정도로 심장에 부담을 준다.
일주일에 5일간 하루 30분 이상 걷는다면, 심장마비의 37%를 예방할 수 있다.(런던 국립심장포럼의 연구결과)의사로부터 심장 건강을 위해 운동량을 늘리라는 충고를 받았거나, 심장질환의 회복기에 있는 사람에게 걷기는 최고의 운동이다.

▶걷기는 유연성을 길러준다

걷기로 내딛는 한걸음 한걸음은 몸의 근육을 스트레칭 해주며, 유연성을 길러준다.걷기는 다리와 발의 근육을 가장 많이 사용하지만, 팔을 흔들며 걷는다면 상체의 유연성도 함께 길러진다.걷기는 유형별로 각각 특정한 부위의 근육을 단련시킨다.

▶걷기는 근육과 뼈를 튼튼히 해준다

∴관절염 치료를 위한 걷기

걷기는 관절의 통증과 뻣뻣함을 완화시킬 수 있는 이상적인 운동이다. 골관절염은 관절 주변의 연골 조직이 닳을 때 생긴다. 이렇게 되면 관절이 정상보다 더 많이 움직이기 때문에 아주 고통스러워진다.이런 관절염을 앓고 있다면 걷기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전문의와 상담하라.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관절 주변의 근육이 단련되고 안정되면 관절의 움직임이 줄어들게 되어 골관절염으로의 진행을 막을 수 있다.관절염으로 걷기가 힘들수가 있다. 하지만, 실망할 필요는 없다.천천히 시작하자. 내가 걷는 거리가 조금씩 늘어나는 것에 맞추어 관절은 점점 유연해지는데 놀랄정도로 효과가 뛰어난걸 볼수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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