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어]Concepts for Today 4(10~12과)

저작시기 2005.04 | 등록일 2006.03.29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Concepts for Today 4 (Second Edition)
Thomson
10-12과 본문을 한글로 옮겨보았습니다.

목차

10. 남극 : 어쨌든 누구의 대륙인가?
11. 과거로부터의 메시지.
12. 시간여행은 가능한가?

본문내용

10. 남극 : 어쨌든 누구의 대륙인가?

지난 2월 우리의 순항선인 월드 디스커버는 배의 돛대보다 높은 흰 얼음 절벽 앞에 멈췄다. 프랑스만큼 큰 남극의 로스 빙붕(氷棚)이 수백 마일을 Ross해를 따라 부셔지지 않고 커지고 있다.

우리 순항선의 다른 선객들처럼, 우리는 저항할 수 없는 끌림에 매혹 당해왔다: 지구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곳을 방문하는 기회, 그리고 가장 흔치 않은 곳. 지구에서 가장 추운 곳은 역시 충돌하는 이해관계의 주제이다: 과학자들, 여행가들, 환경론자들, 석유, 광물 탐사 자들.

과학자들은 조사를 위한 비할 데 없는 이점들을 비축해둔다; 여행가들은 지구의 마지막 모험 지를 방문할 기회를 소중히 여긴다.; 환경론자들은 활동들의 증가가 대륙을 오염시키고 전설적인 생물들을 위태롭게 할까봐 두려워한다. 다른 이들은 남극을 지구 공원의 일종으로 보존하는 것이 세계적으로 매우 필요한 석유와 광물 자원들의 나머지를 박탈할 것이라 주장한다.

상업적인 탐사를 통한 남극 파괴의 두려움은 1991년 10월 31개국이 마드리드 조서에 서명함으로 부분적으로 줄어들어왔고, 그것은 석유 가스 탐사를 50년간 금지한다. 그러나 남극의 독특한 특성-가장 춥고, 건조하고, 높은 대륙-이 과학과 탐험의 이해관계가 충돌하는 초점지로 유지할 것이다.

달과 같이 먼 거리에 있는 장소, 토성과 같이 이상하고, 화성과 같이 황량한 장소를 생각해보면, 그것은 남극이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한 생각을 가지게 할 것이다. 540만 제곱 마일의 땅 크기의 단지 2.4% 가 얼음이 없고, 게다가 일 년에 몇 달동안만(얼음이 없다). 과학자들이 70%의 세상의 신선한 물이 남극의 얼음주머니에 갇혀있다고 측정하다. 만약에 얼음이 녹는다면 해수면이 200피트가 오를 것이다. 남극에서 바람은 200mph 이상 불어 닥칠 것이며, 기온은 최저 화씨 128.6도 떨어질 것이다. 전체 대륙에서 마을도 도시도 나무도 수풀도 잔디의 풀잎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단순히 쓸모없는 대륙이 되어 멀리 떨어져 있지만, 남극은 지구의 생명에 정말로 중요한 것이다. 대륙의 거대한 얼음 땅은 공간으로 햇빛을 반사하여, 지구가 과열되는 것을 방지한다. 차가운 물, 즉 깨져서 떨어진 얼음조각들은 북쪽으로의 흐름을 형성하여, 해류들과 구름들을 만들고, 최종적으로 복합된 기후 경향을 생성하면서 적도 부근의 따뜻한 물과 혼합된다. 적도 해는 세계 식량 사슬에 있어서 중요한 연결을 만들어내며 생명을 탄생한다. 남극해의 차가운 물은 다른 어느 곳에서도 발견되지 않는 조류와 포유류 종의 안식처이다.

참고 자료

Concepts for Today 4 (Second Edition)
Thomson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