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미술감상]웹아트 감상문

저작시기 2005.02 | 등록일 2006.03.26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웹아트 감상문입니다.
웹아트 그림 사진을 같이해서 쓴 감상문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것은 내가 처음으로 사이트에 들어와서 본 팝업창인데 이것이 아마 내가 맨 처음으로 접한 웹 아트 일것이다. 이 그림을 처음 보고 느낀점은 굉장히 특이하다는 것과 새롭다는 것이었다. 사람의 얼굴들로 이루어진 하나의 사람은 나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그 다음에 본격적으로 사이트에 들어가서 처음으로 본 그림 이었는데 날아다니는 파리와 이상한 모습의 손가락과 팔릉 나에게 다른 세계를 보여주는 듯 했다. 그리고 대부분의 작품에서 등장하는 파리 또한 이 때에 눈여겨 보게 되었다. 이 곳에서는 아래의 별들을 누르면서 여러 가지 작품을 감상할수 있었는데 모두가 형이상학적인 이해할수 없는 모양의 그림들이 많았다. 솔직히 작가가 무엇을 주장하고 무엇을 표현하려 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그가 자신의 개성을 나타내었다는 것은 알수 있었다.



이것은 내가 본 작품중의 하나인데 많은 기호를 통하여 자아를 찾는 인간의 모습을 표현한 것이라고 한다. 이 작품이 특히 마음에 들었는데 그 이유는 내가 가장 잘 이해했고 또한 음표들에서 그러한 생각을 끄집어낸 작가의 생각이 놀라웠기 때문이다. 아주 매력적인 작품이라고 난 생각했다.

이것은 처음의 화면에 봤었던 사람의 얼굴을 이용하며 움직이는 역동적인 영상미가 넘치는 작품이다. 특히나 이 작품에선 미션임파서블의 OST가 흘러나와서 더욱 역동적인 느낌이 넘치는 것 같다. 이 작품에서 표현한건 끝없이 전진하여 멈추는 걸 모르고 사는 인간의 삶의 모습이 아닐까 하고 나는 생각했다.

이렇게 웹아트를 통해서 사람의 인생과 존재가치등의 여러 가지를 생각해 봐서 좋은 시간이라 생각했고 처음 접해보는 장르라서 약간은 감상이 어색하고 틀린것도 있겠지만 미술작품은 자신이 느낀대로 해석하는 것이 바른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내가 느낀 점과 작품 옆의 설명을 덧붙여서 했다. 웹아트 감상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운 것 같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