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감상]천칭의 시

저작시기 2006.03 | 등록일 2006.03.26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일본영화인 `천칭의 시`를 읽고 줄거리 및 감상문까지 완벽합니다.
만점 받았어요.

목차

영화 줄거리
감상문

본문내용

어느날 다이사꾸는 장사의 기본적인 것이라 할 수 있는 자신의 물건을 소중히 여기는 것을 몸소 실천하게 된다. 솥뚜껑이 쓰이는 솥을 깨끗이 닦으면서 자신을 되돌아본다.
마침 그것을 솥 주인이 보고선 솥을 훔치려고 하는 도둑인줄 알고 노발대발 한다.
그러나 다이사꾸는 솥 주인아주머니에게 솔직히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아주머니의 마음까지 얻게 된다. 그런 후에도 다이사꾸는 개울가에 앉아 솥을 계속 닦는다.
그것을 주시한 솥 주인은 다이사꾸의 정성에 끌이게 되고, 진정한 장사꾼이 될 자질을 알아보고 마침내 다이사꾸의 나무솥뚜껑을 구입하게 된다. 뿐만 아니다. 그 아주머니는 동네 사람들을 모두 불러와 다이사꾸의 솥뚜껑을 팔아준다.
어렵사리 많은 솥뚜껑을 팔았던 다이사꾸는 집으로 돌아와 어머니를 껴안고 드디어 가업을 물려받을 수 있다는 기쁨에 눈물을 흘린다.

이상이 ‘천칭의 시’라는 영화의 간단한 줄거리다.
난 이 영화를 통해 많은 것들을 느꼈고, 비록 영화의 화질이 흐렸지만 보는 도중 여러 생각을 하게 되었다.

우선 극 초반 주인공인 곤도 다이사꾸가 이야기한 요즘 아이들과 관련된 이야기다.
“요즘 젊은이들은 별 생각 없이 사는 것 같다. 돈 버는 것을 쉽게 생각해 마음대로 하려는 경향이 있고, 부담 없이 돈을 벌어 유흥비에 쓴다.”면서 병들어가는 젊은 세대의 문제점을 꼬집었다. 그와 함께 ‘온고지신(溫故知新)’이라는 옛말을 보는 이로 하여금 생각하게 만든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