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단위조작실험]Determination of M.P

저작시기 2005.10 | 등록일 2006.03.23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베낀것 없이 고찰까지 제가 쓴 것입니다.

목차

1. 실험결과
2. 고찰

본문내용

2. 고 찰
이번 실험은 녹는점을 통하여 그 물질을 분리하는 것으로 녹는점은 용융점 또는 융해점이라고도 하며 이는 물질의 고유 물리적인 성질이다.
예를 들면 서로 다른 두 개의 화합물이 존재할 때 두 개의 화합물의 녹는점이 같으면 같은 물질임을 확인 할 수 있다.
녹는점은 순수한 결정성 고체를 가열하면 구성입자들의 에너지가 증가하여 일정온도에 도달하면 회전운동을 일으키면서 자유롭게 되어 유동성 액체가 되는데 이때의 온도를 녹는점이라고 한다.
중탕 액으로는 식용유를 사용하였는데 이는 온도가 갑자기 올라가거나 갑자기 식지 않도록 함을 위한 것이다.
2-Naphthol와 Benzoic acid가 녹기 시작하는 온도와 완전히 녹은 온도는 이론적으로 같아야 하지만 알코올램프로 계속 온도를 가하고 있기 때문에 온도가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이론 치에 대해 오차가 발생한 것이다.
2-Naphthol의 이론적 녹는점은 120~123 ℃ 이며 Benzoic acid의 이론적인 녹는점은 115℃임을 알 수 있다.
이에 따라 실험치가 2~5 ℃ 차이를 보인 것은 녹는점 강하이론에 의해 불순물이 섞였기 때문에 낮아졌다고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