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프랑스 연극과 영화]프랑스 영화 [여왕마고]를 통해 본 프랑스 종교갈등

저작시기 2006.03 | 등록일 2006.03.23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2006년 프랑스 연극과 영화의 과제물인 2000년 이후에 제작된 프랑스 영화 1편을 보고 비출석수업온라인강좌에서 배운 정보에 근거하여 감상문을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여왕마고"의 시놉시스

Ⅱ."여왕마고"의 줄거리

Ⅲ."여왕마고"의 작품해설

Ⅳ."여왕마고"의 제작노트

Ⅴ."여왕마고"의 느낌점과 생각할점들

Ⅵ."여왕마고"의 역사적인 이야기들..

본문내용

Ⅴ."여왕마고"의 느낌점과 생각할점들
어제밤에 여왕마고를 봤다. 심심한것도 있었고 영화의 색깔과 주인공에 빠져서 이 영화를 보게 되었다. 주인공인 이자벨 아자니의 신비스런 아름다움때문에도 그랬고 무참히 죽어가는 개신교도들의 끔찍한 학살장면도 그랬고 그 영화의 역사적 배경을 이해하려고 내 머리속도 바쁘게 움직이고 있었다.
구신교(카톨릭)인 마고와 개신교인 앙리 둘의 결혼은 겉으로는 구신교와 개신교의 화해인것처럼 평화적인 화합을 의미했으나..그 안에는 마고의 어머니와 오빠의 음모가 있었고..그 음모에 이용당한 마고는 자신의 결혼식 하객으로 왔던 개신교인들의 무수한 주검앞에서 울부짖었다.
사상이 다르고 종교가 다르다는 이유로 무참히 대량으로 학살하는 장면은 언제 어떤 영화에서 보던 정말 충격적이고 보고 있기가 참 힘이 든다. 개신교인들을 학살하는 것을 당연히 여기는 구신교의 모습에서..

참고 자료

1.http://cinema.empas.com/movies/cinedata.
2.http://www.movist.com/movies/movie.asp
3.종교개혁과 정치 기독교문사
4.서양사의 이해 학지사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