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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키]스키의 기본자세

저작시기 1997.01 | 등록일 2006.03.23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26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국민대 스키 과목 레포트 입니다.

목차

Ⅰ. 준비과정
1. 기초체력단련
2. 회전의 원리

Ⅱ. 초급 과정
1. 평평한 설면에 서는 자세
2. 슬로프 위에 서는 자세
3. 스키 및 부츠 적응 훈련
4. 넘어지기
5. 일어서기
6. 방향바꾸기
7. 사활강
8. 등행

Ⅲ. 중급과정
1. 스케이팅
2. 패너널 회전
3. 스텝회전

Ⅳ. 기타 스키 기술

Ⅴ.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준비과정

1. 기초체력단련

기초 체력 연습 방법
스키를 타기전에 기초 체력을 기르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연습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크게 심폐지구력, 근력, 스피드, 유연성, 평형성 및 협응성을 기르는 방법으로 나뉜다.

(1) 심폐지구력 훈련
가. 장거리 달리기
나. 자전거 타기
다. 수영
라. 고속으로 단거리 달리기(여러가지 속도로 달리기+스키 동작 흉내내기, 예를 들면 스텝 점프)


(2) 근력 훈련
가. 크라우칭 자세로 웅크리고 있다가 몸을 펴면서 점프하기
나. 윗몸 일으키기
다. 등 대고 누워 있다가 팔과 다리를 동시에 들어 올리기(잭 나이프)
라. 엎드려 팔굽혀 펴기
마. 한 발로 서서 무릎 굽히기(대퇴가 지면과 평행되게 함)
바. 축구공 좌우로 뛰어넘기
사. 한발로 30cm 높이의 벤치 뛰어 넘기(좌우 양 발 1회)


(3) 스피드 훈련
가. 제자리 뛰면서 무릎을 높이 들어 올리기
나. 제자리 서서 한 발을 뻗기
다. 여러 가지 자세에서 출발하여 10m 달리기(누운 자세, 무릎 구부린 자세, 엎드린 자세 등)
라. 트위스트
마. 전력 질주
바. 제자리 멀리뛰기
사. 최대 속도로 15m 전력질주(가속시키면서)
아. 잭 나이프
자. 배를 깔고 엎드렸다가 다리와 상체를 들어올리기
차. 엎드려 팔굽혀 펴기

(4) 유연성 훈련
가. 무릎에 손 짚고 무릎 돌리기
나. 제자리 서서 무릎을 벌렸다 오므리기
다. 골반에 손 짚고 허리를 좌우로 구부리기
라. 허리 굽혀 손을 반대편 발끝에 대기
마. 몸을 뒤로 젖혀 한 손으로 발뒷꿈치 닿기
바. 않은 채 허리 돌리기
사. 캉캉 킥
아. 제자리 서서 한 발을 옆으로 벌리기
자. 엎드려 손으로 반대편 발끝 잡기
차. 허들 넘는 자세로 않아 두 손으로 발끝 잡기
카. 등을 바닥에 대고 팔로 엉덩이를 받치고 자전거 타는 발 동작
타. 크라우칭 자세에서 좌우로 발 벌리기
파. 팔과 어깨 돌리기
하. 둘이 등지고 서서 머리 위로 손잡기 그리고 다리 사이로 두손을 뻗어 맞잡기


(5) 평형성 훈련
가. 허리를 구부리고 한발로 서서 두 팔과 한 다리를 비행기처럼 벌리기
나. 점프하여 공중에서 온몸을 옆으로 회전하기
다. 물구나무 서기(벽에 기대지 않고)
라. Roller board 타기 (좌우로 발 벌리고) (팔짱을 낀 자세나 크라우칭 자세로 연습 한다)
마. Roller board 타기 (전후로 발을 벌리고 서서)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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