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와 화학]영화 속 화학 이야기

저작시기 2005.09 | 등록일 2006.03.21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영화와 관련된 화학이야기를 쓴 레포트입니다.
A+ 받았습니다.
영화내용에 포함 된거라 재미있는 내용이 많습니다.

목차

레전드 오브조로-비누의 폭발
내 머리속의 지우개-알츠하이머 병

본문내용

마스크 오브 조로의 속편으로 나온 레전드 오브 조로에서 전설적인 ‘조로’로 거듭난 알렉한드로 데 라 베가(안토니오 반데라스)와 아름다운 엘레나 (캐서린 제타 존스) 커플은 도시를 집어삼키려는 몬테로의 음모를 막은 이후 다시는 검을 잡지 않겠다는 ‘비밀서약’을 맺는다. 하지만 캘리포니아에서의 행복한 은둔생활도 잠시, 캘리포니아가 미연방의 31번째 주로 편입을 결정하자 토지 소유권을 독점하려는 대부호 연합은 걸림돌인 조로를 제거하기로 한다. 시시각각 다가오는 음모를 막으려는 조로와 엘레나 사이의 갈등은 점차 깊어지고, 엘레나는 결국 조로의 곁을 떠난다. 한편 와인 비즈니스를 위해 프랑스에서 온 아망드 백작은 옛애인 엘레나에게 교묘하게 접근하는 한편, 비밀조직 ‘오르비스 우눔(Orbis Unum)’을 동원해서 역사의 흐름을 뒤바꿀 거대한 음모를 꾸미기 시작한다. 아망드와 오르비스 우눔의 비밀을 파헤치던 조로는 자신과 엘레나가 멀어지게 된 것도 철저한 음모에 의한 것이었음을 알게 된다. 여기서 아망드 백작은 비누에서 니트로글리세린을 추출하여 화약보다 13배나 강력한 폭발물을 만들어 미국을 영원히 둘로 갈라놓아 미국 스스로 자멸하게 만들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 영화의 여주인공은 수진은 알츠하이머라는 병에 걸린다. 처음에는 건망증이 점점 심해진다고 생각했지만 그게 나중엔 알츠하이머라는 불치병이라는 것을 알고 그에 대한 증상으로 이 주인공의 주변에 일어나는 일들을 로맨스적인 사랑을 부가시켜 내용을 이어나가는 영화이다. 이 영화에서 주인공은 기억이 돌아왔다가 다시 사라졌다하면서 우리가 흔히 주위에서 보는 노인들의 치매와 같은 증상을 보게된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이런 알츠하이머에 대한 정확한 증상과 치료방법, 또는 이런 병이 생기게 된 원인 등을 알아보려고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