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학원론]Creating Growth with Services

저작시기 2004.04 | 등록일 2006.03.20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69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서비스 경영이란 무엇인가? 하는 주제로 Creating Growth with Services
(MIT SLOAN MANAGEMENT REVIEW WINTER 2004) 이라는 자료를 읽고 해석해서 나름대로 분석한 자료입니다. 굉장히 많은 시간을 들여서 만든 자료이오니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Creating Growth with Services의 내용

2. Creating Growth with Services의 요약

3. 서비스경영이란 무엇인가?

4. 서비스 경영을 사용한 기업의 예

5. 결 론

6. 레포트를 쓰고 나서

본문내용

1. Creating Growth with Services의 내용

그것은 논리상 관계 있는 활동의 끝과 끝을 접한 일시적인 연속을 나타내어야 합니다. 소비자들을 위해, 이들 활동은 삶의 단계 (교육 (아이를 기르는 경력)), 특정한 취미 (낚시 (골프))의 추구 또는 특정한 자산 (집 (자동차 (카메라)))의 소유권에 중심에 있을 수 있습니다. 사업을 위해, 그것은 자산 (컴퓨터 시스템 (기계장치))의 과정 (병참학 관리 (인력 관리)) 또는 세트에 중심에 있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정의가 내려진 고객 결과들에 이르러야 합니다. 예) 은퇴자들을 위해 재정 독립과 "평안한 마음"을 원할지도 모릅니다. 컴퓨터 시스템의 구매자들은 "더 높은 피고용인 생산성"을 바랄지도 모릅니다. 사업 여행자들은 찾을지도 모릅니다 : 제때에 모임에 그리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에 가기 위하여 . 이들 결과들은 고객 경험의 품질을 규정짓는 것을 위해 기초가 됩니다. 그것은 집합한 시장 레벨이 아니라 세그먼트 레벨에서 정의가 내려지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정보 노동자들 언제 생산성을 분석한 때를 위해 customer-activity 사슬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은 어떤 사리분별이 있지 않습니다. 활동은 변호사들, 판매 행정관들, 건강 관리 개업자들 그리고 기타 등등인 부분들에 따라서 지도가 제작되어야 합니다. 그것은 산업과 product-market 경계들을 자주 건널 것입니다. 예를 들면, 집 소유권 customer-activity 순환에, 고객은 계약자들, 보험 회사, 부동산업자들, 은행들, 원거리 통신 회사들 그리고 또 다른 많은 서비스 제공자들에 종사할지도 모릅니다. 사실상, 서비스는 자주 함께 활동 순서를 유지하는 아교입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