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와인]호주 주요 와인 생산지역

저작시기 2005.08 |등록일 2006.03.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호주의 주요 와인 생산지역에 관한 부분들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남부 호주(South Australia)
2. 뉴 사우스 웨일즈(New South Wales)
3. 빅토리아(Victoria)
4. 서부 호주(Western Australia)
5. 타스마니아(Tasmania)
6. 퀸스랜드(Queensland)

본문내용

1. 남부 호주(South Australia)

호주를 통틀어 와인의 60%가 생산되고 있는 남부 호주는 아마도 호주 전역에 걸쳐 가장 넓고 또 중요한 레드 와인의 생산지일 것이다. 호주에서 값이 가장 저렴한 와인과 가장 비싼 고급의 와인을 동시에 생산하기도 하는 이 곳에서 와인 생산이 가장 활발한 지역은, 주의 수도 아델레이드(Adelaide) 근처인 남쪽에 위치하고 있다.
호주의 와인 중심지인 애들레이드는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이상적인 도시로서, 지중해 기후가 그러하듯이 이곳에서도 올리브, 밀감, 아몬드, 아보카도, 배나무, 포도나무가 왕성하게 잘 자란다.
이곳에는 155개소의 양조장들이 몰려 있고, 저급에서 고급, 포트, 세리, 브랜디까지 모든 종류의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마길(Magill)포도원에서는 호주에서 가장 품질이 뛰어나며 호주와인의 자존심이라고 평가되는 팬폴츠의 그레인지 에르미따쥬가 생산되는데, 이 와인은 세계 100대 와인에 당당히 끼는 호주의 명품이다.
이 지역의 주요 고급 와인 생산지역은 아델레이드를 중심으로 Barossa Valley, Clare Valley, Adelaide Hills, 그 남쪽의 Padthaway, Coonawara 등이 유명하다.
유명한 와이너리로는 Penfolds, Lindemans, Seppelt, Hardys, Houghton, Evans&Tate, Sandalford, Wolf Blass* 등이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