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소감문]사회봉사 소감문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03.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사회봉사를 마치고 쓴 감상문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번 학기에 사회봉사를 신청하고서 걱정이 들었다. 왜냐하면 3학년이 되기까지 한번도 사회봉사를 수강한 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과연 잘할 수 있을 것인지, 그리고 바쁜 3학년 학기 중에 얼마나 성실하게 수행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신청하기까지 많이 고민을 하였고, 졸업하기 전에 한 번 정도는 좀 더 보람있는 일에 정진하고 싶은 욕심에 사회 봉사를 신청한 것이다.
그런데 막상 신청을 하려고 하니, 무엇을 신청할 것인가 하는 질문이 들었다. 왜냐하면 사회봉사 프로그램이 너무도 많고 다양했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서류 업무로부터 행사 보조나 각종 오락프로그램의 진행, 또한 목욕탕 청소에 이르기까지 종류와 내용에 있어서 쉽게 고르기 힘들었기 때문이다.
그러던 중에 기왕 봉사하기로 한 이상, 제대로 의미있는 일에 참여를 해야겠다 싶어서 장애인 프로그램에 눈을 돌리게 되었고, 그 중에서도 직업 재활 훈련 코스를 선택하게 된 것이다.

나는 봉사를 하러 갔으나, 오히려 많은 것을 배우게 된 것 같다. 내가 무언가를 주는 입장이라고 생각했으나, 동등한 입장에서 그들과 함께 한다는 생각이 들게 된 것이다. 체험해 보지 않으면 알 수가 없다. 평소에 장애인에 대해 갖고 있던 생각들을 바꿔준 것도 사회봉사를 통해서였고, 좀 더 성숙한 모습을 갖게 된 것도 마찬가지이다. 우리는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다. 건강하던, 그렇지 않던간에 함께 도와가며 살아가야 하는 것이다. 봉사를 통해 긍정적인 사람관계에 대하여 생각을 하게 되었고, 앞으로 졸업하여 나아갈 모습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 주변에 봉사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고, 기회가 된다면 다시 참가를 하고 싶다. 한 학기 동안 함께 했던 선생님들과, 다른 봉사자분들, 그리고 그곳의 친구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