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무역실무]동남아해운과 P&O Nedlloyd 비교

저작시기 2006.03 | 등록일 2006.03.19 | 최종수정일 2015.11.15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국내 해운업체와 국외 해운업체의 서비스를 비교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동남아해운

1) 개요

2) 서비스


2. P&O Nedlloyd

1) 개요

2) 서비스


3. 동남아해운과 P&O Nedlloyd의 비교

본문내용

동남아해운과 P&O Nedlloyd 모두 E-Business 중심으로 경영시스템을 구축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두 해운회사 모두 홈페이지 상에서 화물추적 조회가 가능하여 웹상에서 화물의 이동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다.
동남아해운은 향후 DW(Data Warehouse),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등을 추가 구축하고, 이를 통한 지식경영시스템의 기반을 마련하여 고객만족을 통한 세계적인 종합물류기업으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는 아시아 중심으로 항로가 개척되어 있으며 특히 동남아시아 쪽으로 사업이 집중되어있는 상태이다. 앞으로 세계적인 화물운송회사로 거듭나기 위하여 유럽, 아프리카, 미주 등으로 사업을 확장할 필요가 있다. 동남아시아 중심으로 사업 기반을 잘 잡고 있기 때문에 무리한 확장 보다는 동남아사아 쪽 루트를 통해 거래 선을 넓혀야 할 것이다.
P&O Nedlloyd는 168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해운회사로 전 세계를 중심으로 화물운송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다. 특히 냉동화물 서비스도 가능한 것이 이 회사의 특징이다. 오랜 역사를 통한 풍부한 경험과 E-Business 시스템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다. 앞으로 E-Commerce 등의 온라인 시스템 분야에 투자를 강화하고 있어 더욱 더 강력한 회사를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동남아해운은 수직적인 시장을 구성하고 있고 P&O Nedlloyd는 수평적인 시장을 구성하고 있다. 즉, 동남아해운은 동남아시아 시장 쪽을 전문으로 경험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P&O Nedlloyd는 전 세계를 중심으로 종합적인 운송 서비스를 제공해줄 수 있는 회사이다.
두 운송회사의 비교 후 객관적인 사항에 대해서 P&O Nedlloyd가 앞서는 것을 알 수 있다. 선복 수, 경험, 인지도 모두 P&O Nedlloyd가 우위에 있다. 두 운송업체 중 하나를 선택하여 수출하려고 한다면 당연히 P&O Nedlloyd를 선택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각 회사들의 특점을 살려서 상품 종류 및 비용을 고려한다면 다른 선택도 가능하다. 수출하려는 상품이 동남아시아를 겨냥하고 있다면 P&O Nedlloyd 보다는 동남아해운을 선택하는 것이 비용적인 면에서 더 절감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수출하려는 상품이 식품류여서 냉동된 상태로 운송되어야 한다면 냉동 컨테이너를 가지고 있는 P&O Nedlloyd와 계약을 해야 할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