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상문]흐르는 강물처럼 감상문

저작시기 2005.04 | 등록일 2006.03.16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강물은 세찼다. 선뜻 강에 나무배를 띄우지 못할 정도로 물살은 거셌다. 그때 용기를 내어 도전하던 폴. 그는 친구들의 걱정스런 눈빛과 부러움의 눈빛을 동시에 받으며 강물에 나무배를 띄웠다. 거센 강물, 보트가 부서지도록 강했지만 폴은 도전을 멋지게 성공했다. 이를 묵묵히 지켜보는 형 노먼. 나는 대학생활을 폴처럼 지내보려고 노력중이다. 학업에만 전념하기 보다는 다양한 경험을 쌓으려 한다. 학생이라는 신분으로 공부를 하는 건 당연한 의무이자 역할이고, 그 외의 활동은 자신의 선택여부에 따라 행해진다. 나는 다양한 경험을 위해 학교에서의 학생회 활동 이외에 외부의 각종 행사에 참여하고 도전하고 있다. 그래서 영화의 첫 부분에 나오는 폴은 내가 영화 속에 몰입하도록 도와주었다. 형 노면 역시 폴의 이런 도전적 정신, 활동적 성격을 부러워하고 있었는지 모른다. 배를 타고 온 며칠 뒤, 식사 때 형과 동생은 크게 싸움을 벌였다. 동생이 형에게 이것저것을 시키고, 겁이 많다는 식의 말투는 형 노먼의 감정을 폭발하게 했다. 하지만 이 싸움이 형제의 처음이자 마지막 싸움이었다. 형제는 이후 돈독한 우애를 보여 주었다. 공부를 마치고 돌아온 형에게 자연을 느끼고 편안하게 낚시를 할 수 있도록 동생이 자리를 비켜주는 모습과, 형의 연애상담을 진지하게 해주는 모습 등 말이다.
노먼은 우리의 모습을 잘 보여준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노먼처럼 학창시절을 보내고, 노먼처럼 성공하기를 바란다. 그는 틀에 박힌 생활로 학창시절을 보냈다. 우리가 아침에 일어나 학교에 가고, 학원을 가고, 집으로 돌아와 다음날을 맞이하는 것처럼 말이다. 모범생적인 생활로 형 노먼은 대학에 붙어서 몬타나주를 떠나게 되었다. 그리고 그는 교수가 되었다. 거의 대부분, 아니 어쩌면 이 사회 전체가 이런 삶을 성공이라고 한다. 학창시절 말썽부리지 않고, 학업에 충실해 명문대에 입학하여 좋은 직장에 취직하는 것! 이렇게 살아야 한다고 어렸을 때부터 학교, 가정에서 배워왔고 나도 그렇게 되려 하는 것 같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