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학원론]인사이더 감상문 (내부고발자)

저작시기 2005.05 | 등록일 2006.03.11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경영학원론 시간에 기업윤리나 기업에서의 여성인권 문제 등등의 주제가 담긴 영화를 보고 감상문을 쓴 것 입니다.
인사이더는 내부고발자에 관한 영화구요.
영화에 관한 사진도 같이 넣어봤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과제를 위해 선택한 영화는 마이클 만 감독의‘인사이더 (insider)’였다. 어떤 영화를 볼까 고민하다 인터넷 영화 정보 홈페이지에 질문을 하고 몇 가지 영화를 추천받았다. 그 중 실제 있었던 일이라는 점과 주연 배우가 마음에 들 어서 이 영화를 선택했다. 비디오 테잎이 상․하로 되어있어 언제 다보나…. 했지만 영화 내용이 딱딱하지 않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볼 수 있었다.

먼저 영화의 흐름을 간단히 되돌아보면 영화는 브라운&윌리엄(B&W)이라는 담배회사를
무대로 실제로 벌어졌던 사건을 다루고 있는 영화다. 제프리 와이겐드(러셀 크로우)는 B&W
사의 연구개발 담당 부사장으로 재직하고 있던 중 해고된다. 원인을 찾던 제프리는 자신이 담배의 중독성을 강화하기 위해 인체에 위해한 화합물의 담배 첨가를 막은 것이 이유였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비슷한 시기에 시사 프로그램 <60분>의 PD 로월 버그만(알 파치노)은 익명으로 도착한 담배의 위험성에 관한 필립 모리스의 논문을 받아본다. 로월은 논문을 읽어보지만 전문 용어로 인해 내용 파악의 한계에 봉착하게 되고 도와줄 사람을 찾다가 제프리를 만나게 된다.
제프리의 도움을 받는 과정에서 로월은 제프리가 당한 일을 알게 되고, 숨은 진실을 캐내기 시작한다. 하지만 B&W사는 비밀 서약서를 내세워 제프리에게 회사의 기밀 유지에 관한 압박을 가해온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